검색어 입력폼

10년 후 녹색 성장, 시장 변화, 미래 소비자 뉴스에 관한 레포트

저작시기 2011.12 |등록일 2011.12.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10년 후 녹색 성장, 시장 변화, 미래 소비자 뉴스에 관한 레포트(가상 신문 뉴스 만들기) 레포트 입니다. 정성껏 썼으니 유용하게 쓰세요.

목차

1. 하이브리드 자동차, 하이브리드 자전거 불티난다!

2. CO2 포집해 만든 인공감미료와 의약품, 영양제를 만든다!

본문내용

- CO2 포집해 만든 인공감미료와 의약품, 영양제를 만든다!
CCS(Carbon Capture & Storage)와 CCR(Carbon Capture & Reuse)와 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진 인공감미료와 의약품, 영양제가 이제 임상실험을 끝내고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되어 큰 호황을 누리고 있다는 소식이다. 원래 CCS로 시작한 CO2 포집 정책은 전 세계적으로 CO2 규제 때문에 만들어진 정책이었다. 하지만 CCR이라는, 그저 탄소를 저장수준에서 끝내는 것이 아니라 다시 쓰는 방식으로 결국 개미산을 만들어서 이를 인공감미료나 의약품, 영양제로 만드는 것이다.
이는 현재 그 안전성을 입증 받은 뒤 다른 감미료나 의약품, 영양제보다 아주 값싼 물품으로써 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 소비자의 말을 들어보았다.
“저는 원래 비싼 돈을 들여서라도 좋은 약을 먹자는 것이 제 생각이었는데, 오히려 이 약이 더 좋은 것 같아요. 게다가 일반 약의 반절 가격이니 1석2조죠.”라는 말을 하였다. 역시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약을 구하는 것도 좋지만, 우선은 가격에 큰 장점이 있다는 것을 꼽았다.
다른 소비자의 말을 들어보았다.
“저는 원래 아침마다 영양제를 꼬박꼬박 챙겨 먹습니다. 하지만 요즘 물가 상승 때문에 비싸진 영양제 값 때문에 계속 먹어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탄소로 만든 친환경 영양제라고 해서 한번 사보았는데, 맛도 좋고 영양가도 일반 영양제 못지 않아 계속 이용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을 하였다. 이처럼 정부주도 하에 실시된 녹색사업이 연이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이 개미산 뿐만 아니라 포집한 탄소를 가지고 여러 분야의 제품을 생산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