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부의미래★엘빈토플러가 말하는 부의미래, 전체적인 요약과분석, 그에대한 나의 생각

저작시기 2011.11 | 등록일 2011.11.28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앨빈토플러의 부의미래에 관한 여러가지 내용입니다.

전체적인 요약과분석이 나와있고 부의 미래와 그에대한 나의 생각도 적어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많은 자료! -> http://mybox.happycampus.com/jsj2186

목차

Ⅰ.서론

본론.
I.엘빈 토플러가 말하는 부의 미래.I.
Ⅱ. 전체적인 요약과 분석.
Ⅲ. 부의 미래와 그에 대한 나의 생각.

결론.

본문내용

Ⅰ. 앨빈토플러의 ‘부의미래 (Revolutionary Wealth)’

우리가 앨빈 토플러의 책을 기대 할 수 없는 것은 그의 예견과 식견은 이제까지 역사를 통하여서 대부분이 증명되었기 때문 일 것이다.
앨빈 토플러는 1928년 뉴욕 태생으로 뉴욕대학과 코넬 대학 초빙교수로 일했으며, 대학 졸업 직후 용접공으로 일하면서 노동조합 관계 잡지에 칼럼을 쓴 게 인연되어 저널리스트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특히 노동과 정치를 담당하는 백악관 출입 기자를 거쳐 미래학 분야로 지평을 넓혔다.
과학, 문학, 법학 등 여러 학문 분야에 걸쳐 다섯 개의 명예박사를 갖고 있으며, 세계적인 경제잡지인 포춘지의 편집장과 코넬 대학의 객원교수로 일하고 있다.
앨빈 토플러는《미래쇼크》, 《제3물결》을 통해 일찍이 지식기반 사회의 도래를 예견했다.
이 책을 통해 다가오는 제4물결을 예견하고 경제와 사회 제도, 비즈니스, 개인의 삶을 망라하여 미래 세계를 조명한다.
그가 15년 만에 내놓은 《부의 미래》는 제목 그대로 미래의 부(富)가 어떻게 변화하고 이동하는지, 또한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논거를 단순히 경제학적 관점에서의 부가 아니라 문화와 문명이라는 좀 더 커다란 구조 속에서 제시하고 있다.
산업혁명은 상호 연관성이 전혀 없어 보이는 수천 가지의 변화들이 한데 모여서 새로운 경제 시스템을 형성하고, 현대화(modernity)라고 불리는 새로운 삶의 방식과 문명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토플러가 말하는 혁명적 변화는 형태적 측면에서는 산업혁명과 유사하지만, 파급력 측면에서는 훨씬 더 크고 광범위한 대 격변을 의미한다.
부는 양적인 규모의 비약적인 확대만을 가지고 혁명적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부의 창출, 분배, 순환, 소비, 저축, 투자 방식에서 근본적인 변화가 수반되어야만 혁명적이라고 부를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