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문교육의 필요성 - `수학=국어=한문`

저작시기 2010.05 | 등록일 2011.11.19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교양한문시간에 작성하였던 `한문교육의 필요성`에 관한 리포트 입니다. 자료같은 것을 베낀 리포트가 아니라 철저하게 저의 경험에 비추어 작성한 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창성 보장드리구요. 당연히 a+받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처럼 우리 생활에서 한자어는 너무나 많이 사용된다. 갑자기 생각난 예로, 리포트에 쓰기는 조금 쑥스럽지만 비만관리를 받기 위해서 다니는 병원이 있다. 그 성형외과 이름이 ‘미안애 성형외과’이다. 한번은 갓 중학교에 입학한 막내 동생을 데리고 병원에 간적이 있는데, 막내 동생이 나에게 미안애가 무슨 뜻이냐며 물었다. 그 병원은 미(美), 안(顔), 애(愛)의 한자를 사용하고 있다. 나는 동생에게 한자를 설명해주며 ‘아름다운 얼굴을 사랑한다.’ 라는 의미라고 설명해주었다. 이처럼 한자 3자를 보고서 바로 의미를 파악할 수 있었던 것은 내가 한자들의 음과 뜻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
.
.
우리의 생활은 한문과 너무 밀접해 있고, 유익한 부분이 너무나도 많다. 더 이상의 이유가 없다. 수학이나 국어를 배우는 것처럼 한문 역시 그냥 , 당연하게 배워야할 학문인 것이다. 그렇게 배우다보면, 어느새 그 배움이 다른 것을 쉽게 얻을 수 있는 발판이 되어있는 학문이라고 결론지으며 한문교육의 필요성을 주장하고 싶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