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화약에 대하여

저작시기 2011.10 | 등록일 2011.10.2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화약에 대하여

목차

없음

본문내용

1.화학류의 특성 및 분류
자연계에서 일어나는 산화반응은 다종다양하다. 물질이 산소와 결합할 때 일어나는 산화반응도 다종다양하나 자연계에서는 물질이 고기 중의 산소와 결합하여 부단히 산화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가령 동물은 공기 중의 산호를 호흡에 의하여 흡수하고 체내에서 산화작용을 일으켜서 체온을 유지하는 동시에 co2를 발산하고 있으며, 식물은 co2를 흡수하고 탄소동화작용에 의하여 탄수화물을 합성하는 동시에 산소를 발산하고 있다. 동식물체가 고사하면 공기 중의 산소와 자연균에 의하여 산화분해하게 되는 것이며, 못이나 철제기물은 온기 있는 공기 중에서 자연산화되어서 녹이 생긴다. 염색된 의복은 태양광선에 의하여 바래서 퇴색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이와 같은 자연산화반응은 우리 주위에서 부단히 일어나고 있으나 우리는 이러한 작용에 대해서 거의 무관심하다. 왜냐하면 이러한 자연산화반응은 묘한 일이나 광선 등 사람의 주의를 환기시킴이 없이 서서히 반응하고 있기 때문이다.
1.1화약류의 정의
폭팔물의 폭발속도와 연료의 연소속도와의 차이는 현저하나 폭발물이 폭발하는 반응과 연료가 연소하는 연소반응은 크다. 본질적으로는 산소에 의한 산화반응이다.
그러나 산소의 공급상태에 있어서는 근본적으로 다른 점이 있다. 즉 연료를 연소시킬 때는 피연물에 외부에서 산소나 공기를 공급하고 있으나 폭발물은 폭발물을 형성하고 있는 물질자체내에서 산소를 공급하고 있는 것이다.
가령 KCLO3, NH4CLO4, KNO3 같은 것은 그 자체가 분해할 때 과량의 산소를 방출하게 됨으로 이들과 가연물을 혼합한다면 이들이 분해발생한 산소로서 혼합가연물을 산화연소 시키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