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모범시민` 감상문

저작시기 2011.09 | 등록일 2011.09.30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 `모범시민` 감상문 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목차

1. 영화작품을 접하게 된 계기
2. 영화와 감독에 대한 소개
3. 줄거리 소개 및 내용 분석
4. 감상 소감 및 평가

본문내용

1. 영화작품을 접하게 된 계기

2009년 겨울. 고3수능시험을 마치고 일찍이 지금의 학과를 결정한 나에게는 아르바이트에 모든 열정을 쏟고 있는 다른 친구들과는 달리 TOEIC과 운전면허시험공부를 시작했고 틈날 때마다 전공과 관련된 영화나 드라마를 보며 인생목표를 확고히 하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다. 그 때, 고1시절 기숙사 친구를 통해 우연히 보게 되었던 영화 [300]에서 강인한 스파르타왕의 근육질 몸매를 선보였던 ‘제라드 버틀러’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영화[모범시민]을 접하게 되었다.

미국 개봉 시 대부분의 평론가들은 이 영화에 대해 냉담한 반응을 나타내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시카고 트리뷴의 마이클 필립스라는 영화평론가는 “이 바보 같은 스릴러 근처에라도 가면, 당신의 뇌는 당신과 함께 폭발할 지경이 될 것”이라고 공격할 정도였다고 한다.

그러나, 관객은 이들의 말에 전혀 귀를 기울인 것 같지가 않았다. 개봉 첫 주 2,890개 극장으로부터 주말 3일 동안 2,104만불의 수입을 벌어들이며 주말 미국 박스오피스 2위에 랭크되었고, 한국에서는 법제처, 사법 연수생, 법학과 교수와 학생들 등 법 관계자들을 초청해 특별시사회가 진행될 정도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개봉 첫 주부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당시 한국에서는 이 영화가 2009년 전 국민을 분노하게 한 조두순 사건과 같이 어이없는 이유로 형량이 감소되거나 범죄자가 보호받는 불합리한 현실을 그대로 반영해 개봉 전부터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었다.

2. 영화와 감독에 대한 소개

우선 이 영화는 눈앞에서 사랑하는 아내와 딸을 잃은 한 남자가 가족의 복수를 위해 10년간 준비한 치밀한 계획으로 범인을 직접 처단하고 스스로 감옥에 들어가 그 범인을 보호한 법 체제에 응징을 가하는 액션스릴러로 도시 전체를 둘러싼 거대한 스케일과 화려한 액션, 치밀한 두뇌게임까지 선보이는 블록버스터급의 영화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