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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과 건강 리포트(식단관리와 운동소감)

저작시기 2007.07 | 등록일 2011.09.2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과제를 했는데 주제는 `내가 먹는 음식과 운동의 칼로리량을 조사하기`이었습니다. 솔직 담백한 소감문을 작성했습니다. A맞았습니다. ㅋ

목차

1. 목적
2. 방법
3. 기본 조건
4. 나의 운동량
5. 나의 식단
6. 운동 효과
7. 식단과 운동량 kcal 분석
8. 소감

본문내용

6. 운동 효과
* 현재 나의 몸무게 : 58.8kg (11/18)
* 과거 나의 몸무게 : 59.0kg (11/2) ← 0.2kg
일주일 동안 운동을 3회 이상을 16일 동안 해 온 결과 0.2kg 감량했음. 거의 체중변화가 없다고 봐야할 것임. 하지만 체중을 잴 당시의 상황을 알아야 할 듯. 과거 몸무게 잴 당시에는 공복 중 이었지만 현재 몸무게를 잴 때에는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한 상태에서 주체할 수 없을 정도 상태였음. 그러므로 0.2kg보다는 조금 더 많은 체중이 감량되었을 것으로 추정됨.
* 체력 향상 - 객관적으로 체력 향상을 증명하기에는 너무 힘들다. 일정한 운동을 하였을 때 일정시간 동안 맥박의 수를 측정하여 비교하는 방법이 있지만 그 방법을 사용하지 못하였다. 단지 나의 느낌으로 체력이 향상되었음을 느끼고 있다.

7. 식단과 운동량 kcal 분석
* 하루 평균 운동량
1일부터 21일 까지 21일 동안의 운동량을 계산해 보았다. 달리기의 경우는 칼로리 소비를 찾지 못하여 속보의 1.3배로 계산하였고, 줄넘기의 경우는 10분당 110kcal 로 계산하였다. 그렇게 모두 계산한 결과 21일까지 총 2613kcal의 운동량을 보였다. 이것을 다시 21로 나누어 보니 167.29kcal/day 가 나왔다. 즉, 하루에 평균 167.29kcal를 소비한 것이었다.
* 하루 평균 섭취량
이것은 생각하기에 무척이나 힘이들었다. 위에 나와있는 식단을 모두 계산하기는 거의 불가능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운동과 건강생활」96페이지에 나와있는 ‘식품의 열량’을 참고로 하여 가장 나의 일반적이라고 생각되는 아침, 점심, 저녁 식사의 식단을 가상으로 뽑아보았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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