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골프의 역사와 경기규칙

저작시기 2011.05 | 등록일 2011.09.14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골프의 역사와 경기 규칙에 대한 문서입니다

목차

- 골프의 역사 (+한국 골프의 역사)

- 골프의 경기 방법

- 골프의 경기 형식

- 골프의 경기 규칙 & 에티켓

본문내용

골프의 역사
골프의 기원은 스코틀랜드 지방에서 양을 기르던 목동들이 끝이 구부러진 나뭇가지로 돌멩이를 날리는 민속놀이가 구기로 발전했다는 설과 기원전 네덜란드에서 어린이들이 실내에서 즐겨하던 콜프(kolf)라는 경기에서 비롯되었다는 설이 있다. 또한 네덜란드의 콜벤이라는 오늘날의 크리켓이나 아이스하키와 비슷한 구기가 14세기경 바다를 건너 스코틀랜드에 전래 되었다는 설이 있다.
이 중 스코틀랜드 지방의 양치는 목동들로부터 시작됐다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 넓은 초원에서 양치는 목동들이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초원에 굴러다니는 돌멩이를 양몰이 지팡이로 힘껏 후려친 것이 우연히 일정한 거리를 공중으로 날아가 원에 뚫려있던 토끼굴 속으로 굴러 들어갔다. 이것을 지켜보단 목동들이 호기심이 생겨 다시한번 해보았으니 뜻대로 잘 되지 않고 몇 번씩 돌을 때려야만 구멍 속에 돌을 넣을 수 있었다. 그 후 목동은 친구들에게 놀이를 하자고 해 많은 목동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게 되었고 차차 목동들의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재미난 놀이가 됐다. 그리고 ‘골프’란 스코틀랜드의 고어로 ‘치다’의 고프(gouft)가 그 어원인데다가 스코틀랜드의 지형이 골프장으로 적격이었다. 스코틀랜드 북방 해안에 팅크스라고 불리는 기복이 많은 사원이 있었는데, 멋진 잔디와 잡목이 우거진 작은 언덕으로 이어진 지형이 골프 코스로 안성맞춤이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