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기욤 뮈소> 독후감

저작시기 2008.09 |등록일 2011.09.10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기욤뮈소의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의 독후감 입니다. 표지에 있는 사진도 읽은 그 자리에서 찍어 직카입니다^^;
레포트에 참고하신다면 책을 직접 찍어서 표지에 넣으시면 좋으실듯 해요.
현대문학비평시간에 최근에 읽은 소설책으로 독후감을 써 오는 과제가 있었기에 썼습니다.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운 말투로 책 읽기를 유도하며 책에 대한 줄거리를 위주로 쓰기 보다 읽고 느낀 점과 책 읽기의 중요성 상상하며 읽기 등 등을 말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서평(독후감)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기욤 뮈소 作> 을 읽고
부재 : 달콤하고 즐거운 이야기
평소의 나는 책 읽기의 달인도 책 읽기를 즐거히 여기는 사람도 아니였기에 어떠한 달콤한 소설들에 대해서 냉담하게 반응하곤 했다. 왜 그런 책을 읽는지 모르겠다던가 차라리 수필이나 전문서적을 읽는 것이 더 보탬이 되지 않느냐고 늘 말해왔던 것이다. 그래서 한번도 달콤 짭짜름한 이러한 소설에는 관심조차 없었다. 하지만 기욤 뮈소의 작품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를 접하고 나서는 그런 생각이 모두 사라졌다. 사실 기욤 뮈소의 책은 이런 식으로 달콤하다는 이야기를 이 책을 접한 뒤 구해줘를 읽으면서 알게 되었다.
나는 당신처럼 책을 잘 알지도 못하며 내 책이 당신에게 읽히지도 못할 것임을 알고 있다. 또한 당신도 읽지 않기 때문에 내 책을 평가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서평이라는 딱딱한 단어보다는 권하다라는 라는 표현으로 당신에게 다가가고 싶다.
즐겨가는 북까페에는 굉장히 많은 책들이 있지만 그 중의 제목이 참 마음에 들어 읽게 된 소설이다. 별 볼일 없는 이유로 읽게 된 소설이지만 그의 내용은 달짝지근 좋았다고 느꼈다.
전체적인 내용은 시간여행이라는 포인트로 전개 된다. 사실 시간여행에 관한 이야기들은 책으로 읽거나 영화로 보거나 다른 이에게 듣거나 하는 식으로 많이도 들어온 이야기이다. 최근에 유명해진 영화 시간여행자의 아내도 비슷한 맥락이다. 하지만 그러한 이야기들 보다는 이 책이 좀 더 달콤하고 로맨틱한 느낌의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이미 제목부터가 “난 너무 달콤해요”하고 말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