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주미술관

저작시기 2011.09 |등록일 2011.05.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아주미술관

목차

Ⅰ. 도심 밖 놀이터, 대전 아주 미술관
- 미술관 소개
- 현재 전시작품
- 담당 큐레이터와의 인터뷰
- 도슨트로부터 전해들은 작품이야기.

Ⅱ. 아주 미술관만의 특징
- 향여조
- 뮤제
- 건축양식
- 동서양의 만남

Ⅲ. 주변 맛 집
- 구죽 묵 마을

Ⅳ. 아주 미술관을 다녀와서
-느낀점 및 개선점

본문내용

미술관 소개



2004년 5월 31일 개관한 아주 미술관은 첨단 과학 도시 대전의 대덕 테크노 벨리가 한 눈에 들어오는 적오산 중턱에 위치한 미술관으로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현대적인 콘크리트 건축물과 미술을 함께 감상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수십억 원의 건축비를 들여 만든 중부권 최대 규모의 사설 미술관입니다.


- 아주 미술관의 역사


30여 년간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 2만여 점의 유물과 미 술품을 모은 대전 구즉감리교회의 담임목사인 이재흥 목사 가 설립하였습니다. 외국의 유명 미술관에 버금가는 동양 작품 중심의 미술관을 만들겠다는 취지로 아주미술관이라 이름 붙였으며, 영어 명칭은 아시아뮤지엄(Asia Museum)입 니다.



- 현재 전시안내


관람시간은 오전10시~오후6시로 매주 월요일과 1월1일, 그리고 명절 땐 휴관. 현재 전시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전의 관람료는 대학생 기준 12000원.


아주미술관의 현재 전시작은 이탈리아 벽화 아프레그라피 이다.
아프레그라피는 서구문명의 근원으로의 부활이자 인류 역사상 가장 빛나는 가치와 이념을 꽃피웠던 르네상스시대의 프레스코화를 복원한 벽화 아프레그라피로 인간이 이룩한 과학과 기술력, 미적 가치를 집결시킨 시대를 초월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