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시대에 따른 광고의 변화

저작시기 2010.08 |등록일 2011.04.2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시대에 따른 광고 변화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감상문 레포트
시대에 따른 광고의 변화
Wow! Olleh! 요즘 광고를 보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 들어봤을 법 한 광고문구이다. 이는 KT광고로, 현재 광고 시장에서 이미지 마케팅의 성공적인 사례로 손꼽히는 광고 중 하나이다. 이처럼 1분 가량의 짧은 시간에 대중들에게 자사제품을 기억시켜야하는 광고시장에서, 과연 우리나라는 시대별로 어떤 광고의 특성을 갖고 있을까.
60 ~ 70 년대 광고 [최고의 수식어]
우리나라 60년대 광고의 특징은 ‘우리 회사 제품이 최고다’라는 광고 문구들에서 알 수 있듯이, 자신들의 상표를 강조하기 위해 연호와 최고의 수식어를 동반하여 단도직입적으로 선전하는 것이 특징이었다.
70년대 광고의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TV의 보급이라 할 수 있겠다. 이전에는 주로 눈으로 보는 광고에서 한층 더 시각과 청각으로 함께 느낄 수 있게 되었다.
60~70년대 광고의 공통된 특징은 광고에 가격이 표기되어있었다. 90년대 이후의 광고만 보고 자라온 나에게는 광고 중에 가격 표기되는 것이 매우 색다르게 느껴졌다. 또한, 노래나 일종의 슬로건 같은 구호로써 소비자들에게 기억시키는 요즘 광고와 달리 다소 구구절절 자신들의 제품 설명에 급급한 모습이 보였다.
80 ~ 90 년대 이후 광고 [칼라, 편승, 티저 그리고 슬로건]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