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러시아 정치의 장래

저작시기 2010.12 |등록일 2011.04.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정책결정자에 따른 러시아의 향후 국내 및 대외정책을 예상.

목차

없음

본문내용

러시아 정치의 장래
제정러시아 시대를 지나 소련시대를 거쳐 러시아로 거듭나기까지 러시아는 지도자의 역량 및 성향에 따라 정치색이 결정되어왔다. 표트르 대제와 예카쩨리나 여제 시대, 스탈린 시기 이후 푸틴 집권까지 탁월한 지도력을 가진 지도자들과 함께 러시아는 국내외적으로 위상을 떨쳤고, 실질적인 발전을 이룩하였다. 강력한 지도자에 의해 정치에서의 힘은 결집되었고, 이로 인하여 국가가 강해졌다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작금의 러시아는 메드베제프 대통령이 통수권자이나 실질적으로는 푸틴 총리를 위시로 한 세력에 의하여 정치적 힘이 군집되어있다. 이는 선거관련 헌법 개정과 관련하여 푸틴 성향의 정치가 당분간 계속될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강력한 지도자를 통한 강한 정치력을 지닌 연방 정부의 러시아는 향후에도 지속될 것이며, 푸틴이라는 지도자 아래 러시아 정치는 현 노선을 지키리라 예상된다. 이는 한편으로는 강력한 국가 건설을 향한 푸틴의 정치 노선을 향하는 것이라 중앙 권력인 연방 정부의 강한 권한 유지, 경제력 제고를 위한 정부 주도의 정치 등의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이나, 다른 한편으로는 진정한 의미의 자유 민주주의로의 발전은 당분간 찾아보기 힘들 것이라는 생각을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