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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니스

저작시기 2010.10 | 등록일 2011.03.29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테니스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테니스의 정의
Ⅲ. 테니스의 유래
Ⅳ. 테니스 시설과 용구
Ⅴ. 테니스 기본예절
Ⅵ. 테니스 경기방법
Ⅶ. 테니스 기본기술

Ⅷ. 결론

본문내용

Ⅶ. 테니스 기본 기술
1. 스트로크
1) 포핸드스트로크


포핸드 스트로크의 기본동작은 백스윙-스윙-임팩트-팔로우스루로 이루어진다. 모든 스트로크의 최초 준비자세는 다리를 어깨넓이만큼 벌여 무릎을 가볍게 낮추고 상체를 숙이는 기마자세를 취한다.
상체를 앞쪽으로 기울인 상태에서 겨드랑이에 공 하나 들어갈만큼의 공간을 두고 라켓의 헤드끝이 자신의 눈높이 정도로 맞추고 라켓을 약간 세운다. 그리고 왼손은 라켓의 목을 가볍게 잡고 오른손은 포핸드 그립을 잡는다. 포핸드 그립은 웨스턴, 이스턴, 컨티넨탈 그립이 있지만 그것은 사람마다 신체나 근력이 다르기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그립을 잡는다.
백스윙을 하는 방법은 2가지이다. 그중 하나는 허리높이에서 몸의 회전을 이용해 팔과 라켓을 직선으로 빼는 `스트레이트 백스윙` 이다. 테니스를 처음 배우는 사람에게 적합하며 적은힘으로도 공을 칠수지만 그닥 위력있는볼을 치긴 힘들다는 단점이있다. 하지만 테이크백이 빨라서 빠르고 길게 날아오는볼을 칠때 유리하다. 그리고 또 하나는 라켓을 뒤로 뺄때 큰 원을 그리듯하여 라켓헤드를 떨어뜨리며 스윙을 하는 `루프 백스윙`이 있다. 이것은 숙련된 선수가 사용하는 백스윙이다. 테니스를 오래 멈춤동작이 없어 라켓의 무게를 이용한 스윙이 가능하고 라켓의 회전력과 공보다 밑에서 스윙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탑스핀을 구사할수있다. 라켓헤드의 뒷쪽 프레임으로 리드하여 손목을사용해서는 안되며 라켓헤드와 손목이 일체가 되어 백스윙을한다. 백스윙이 완료되었을때 무게중심을 뒷발로잡고
스윙을 시작할때 자연스럽게 앞발로 옮기면서 체중이동을 해야 공에 무게가 실리고 빠르고 무거운 볼을 칠수있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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