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주여성 산후, 임신 건강관리 저널 번역

저작시기 2010.05 |등록일 2011.03.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이주여성 산후, 임신 건강관리 저널을 단어 하나하나 인터넷에 뜻찾아가며 번역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주 여성과 캐나다에서 태어난 여성의
산후 건강, 서비스 욕구 그리고 케어 경험의 접근성
북미 이주여성들은 최근 대략 18% 증가하였다. 새로운 나라로 이주 간 여성들은 경제적 압박, 문화적응 스트레스 그리고 언어 장벽과 관련되어 건강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받는다.
북미에 이주한 여성들은 그들의 산후 경험에 맞는 문화, 언어, 사회경제적 요소에 따라서 최적의 건강상태 보다 부분적으로 덜 취약하다. 산후 병원에 입원해 있는 짧은 기간동안 부가적인 걱정이 증가하고 있다. 비록 퇴원 후 적절한 치료의 중요성이 증명되어 있지만, 문화적으로 민감한 care, 의사소통, 교양 부족과 같은 접근 문제로 지역사회에서 care 받는데 이주 여성들은 제한을 받는다.
산후 기간 동안 건강이 나빠지는 이주민 여성들의 다양한 위험 요소
특히 북미 이주 여성들의 산후 건강에 대해서 다루었다. 동남아시아 여성들에게 이루어진 연구는 이주여성들의 심리 사회적 건강에 대해 어머니 상태와 심리적 건강 문제의 흔한 요구에 대처하는 중요성 뿐만 아니라 고립과 사회적 지지의 부족으로 인한 외로움의 결과를 제시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건강과 사회적 결정요인의 잠재적 상호작용 중요성에 관한 증거로 일치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