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서평 - 참을수없는 존재의 가벼움

저작시기 2011.03 | 등록일 2011.03.2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독후감 서평 - 참을수없는 존재의 가벼움
A+ 받은 독후감 . 서평 입니다~

목차

1. 작가소개

2. 내용 요약 / 줄거리

3. 서평 / 나의 생각
(1) 토마시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과 무거움
(2) 테레자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과 무거움
(3) 사비나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과 무거움.
(4) 프란츠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과 무거움

본문내용

1. 작가소개
밀란 쿤데라(1929~)는 체코 브륀에서 태어난 소설가이다. 어린 시절 작곡을 배웠고 훌륭한 음악적 영향과 교육을 받았다. 소년 시절 세계 명작들을 두루 접했다. 청년기에는 시와 극본을 썼으며 그림도 그리고 음악도 하고 영화 수업도 했다. 1950년대 초 그는 시인으로 문단에 데뷔했고 “인간, 넓은 정원 - 1953”, “모놀로그 - 1957”, 그리고 “마지막 오월” 등의 시집을 발표했다. 그러나 시는 그가 오랫동안 하려고 했던 분야는 아니었다. 결국 그는 30세 즈음에 첫 번째 단편소설을 발표한 후에 자신의 방향을 확실히 정했으며 그때부터 소설 창작의 길을 걷게 되었다.
1967년 그는 첫 번째 장편소설 <농담>을 체코에서 출판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프랑스로 이주한 후 그는 순식간에 프랑스 독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외국 작가가 되었다.
<웃음과 망각의 책 - 1978>, <참을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 1984> <불멸 - 1990> 등과 같이 그의 작품 대부부분이 먼저 프랑스에서 인기를 얻은 후에야 세계 문단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그는 국제적인 문학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으며 노벨 문학상 후부로도 여러 번 지명되었다. 소설 외에도 쿤데라는 소설의 예술을 논한 평론집을 세 권 출판했으며 그중 < 소설의 기법 -1986>과 <유언을 배반하다 - 1993>는 세계 각지에서 널리 읽히고 있다.
2. 줄거리 요약
체코 수도 프라하에서 일하고 있는 외과의사 토마스는 아내와 이혼하고 혼자 살고 있는 중년남자였다. 십여 년 동안 남녀의 문제에 있어서 그는 언제나 이른바 “성 우정” 이라는 생각을 추구하고 유지 해왔다. 남녀간의 관계는 단순한 성관계에만 국한 되어야 하며 그 외에는 서로가 상대에게 요구하거나 책임과 의무로 상대를 구속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
.
..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