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동 성폭력 예방 프로그램 빨간 망또 차차 프로포절

저작시기 2010.12 |등록일 2011.03.20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시간에 작성한 프로포절입니다.
아동 성폭력 예방 프로그램이구요
양식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입니다.
처음 작성하시려면 힘드실텐데 참고하시거나
조금 수정해서 사용하십시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전 략>

Ⅱ. 사업계획
1. 사업명 : 아동 성폭력 예방프로그램 ‘빨간망또 차차’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청소년기는 아동도 성인도 아닌 과도기로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이다. 급격한 신체적 변화와 성인기로서의 성장도 이루어지는 시기이다. 이 과정에서 청소년은 심리적, 사회적으로 심한 혼란과 복잡한 변화를 겪어 독립된 사회 성원으로 형성되면서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또 학교 밖 곳곳은 잘못된 성지식이 무제한적 노출되어 있어 성인기에 첫발을 내딛는데 갈등과 부적응의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현재 10대들의 성범죄가 날로 늘어가고 있고, 이것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대중 매체의 급속한 발달로 인하여 청소년들이 미처 올바른 성의식을 형성하기도 전에 개방적이고 자극적인 성 정보에 접할 수 있게 되어서 성도덕이 더욱 문란해지고, 성 정보의 범람은 청소년들에게 성적 자극을 증대하여 성에 대한 호기심을 필요이상 높이는 결과를 가져오게 하였다.
성폭력 전문 상담기관의 실태 보고에 의하면, 성폭력 피해자를 연령별로 분석하면 유아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을 포함하는 미성년자가 30.0%를 차지하였다. 13세 미만의 어린이 성폭력은 친족에 의한 피해가 28.4%였고, 그 다음으로는 이웃 아저씨, 가게 아저씨, 경비원, 교사 등의 어린이 주변 인물이 대부분이었다. 이는 어린이 성폭력의 가해자가 어린이를 보호해 주어야 할 주변 인물이기 때문에 피해를 예방하는 보다 근본적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하겠다. 특히 형사상 소추를 받지 아니하는 14세 미만의 어린이가 가해자로 등장하고 있어 또래끼리의 성폭력 실태의 심각성을 보여준다.

이하생략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