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바보 빅터 (Spread your wings)

저작시기 2011.03 |등록일 2011.03.18 워드파일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바보 빅터 (Spread your wings)
호아킴 데 포사다 저. 한국경제신문사 2011.03.02 출간
서평입니다

목차

1. 나만의 기준
2. 실험
3. 결론

본문내용

저자는 발간 십 개월에 백 만부가 팔렸고 37주간 베스트 셀러 1위를 차지한 마시멜로 이야기의 저자다. 2005년 당시 한경은 이 책으로 돈을 좀 벌었는데 번역자를 당시 유명 아나운서였던 정지영씨가 한 것으로 되었다가 아닌 것으로 밝혀져 사회적 문제가 되었다. 원래 번역자는 백만원을 받고 번역자로 이름만 빌려준 사람이 일억원을 받는다면 뭔가 좀 이상하지 않은가. 사촌이 땅을 사야 배가 아픈 한국 사람 입장에서는 열을 받을만도 했다. 어쨌든 파동의 중심에 서서 밀리언셀러를 만든 유명인사가 된 저자는 당시의 생각을 했나보다. 5년 뒤에 나온 이 책은 미국보다 한국에서 먼저 발간했다 하니 말이다.

1. 나만의 기준

이 책을 한마디로 정의하면 Be yourself! 되겠다. Be 동사는 자격과 존재를 의미한다. 그러니 당신 자신을 존재하게 하라, 한국말로 순화하면 당신이 되어라. 이런 말이다. 이 책을 아우르는 테마다. 자신이 되는 것. 자신을 바보로 생각하면 바보가 되고, 못난이로 정의하면 못난이가 된다. 정의(define)가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 출발점이 어긋나버리면 방향을 잡기 쉽지 않다. 자신을 정의하고 측정하여 분석하고 포인트를 찾아서 개선하고 관리하면 된다. 이 프로세스는 식스시그마의 방법론이지만 인생도 마찬가지다. 자신이라는 무기를 스스로 점검하여 강하고 단단하게 만들어야 할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