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엽문을 보고

저작시기 2008.06 |등록일 2011.03.17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엽문

본문내용

엽문을 보고...
이번 인터넷 강의 수업인 영화로 세상읽기의 과제가 영화 감상문 쓰기이기에 최근에 재미있게 본 영화인 엽문의 감상문을 적어보려 한다. 이 영화는 현재는 1화밖에 나오지 않았지만 총 3부작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한다. 엽문의 장르는 액션, 드라마 이지만 휴머니즘과 감동이 있는 영화인 것 같다. 처음에는 아무 생각 없이 재미있는 영화가 없을까하여 인터넷에서 영화를 찾아보다 엽문이라는 영화를 알게 되었다. 다른 영화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평점이기에 흥미가 생겨서 어떤 영화인지 보게 되었다. 일단 무엇보다 홍콩 액션영화인데다 견자단 이라는 영화배우를 좋아하는 나로써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 영화였다. 또한 엽위신 감독의 영화인 살파랑. 도화선등도 이미 보았고 그 작품들에서도 견자단과 호흡을 맞추었으며 그 작품들 또한 재미있게 보았기 때문에 엽문이라는 영화도 상당히 재미가 있었던 것 같다. 엽문 이라는 사람을 기억 하는 몇몇 사람들은 이소룡의 스승이라는 사실만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이소룡의 스승뿐만 아니라 민족의 혼을 지켜준 영웅이라고 생각한다. 이소룡이 존경했던 단 한사람이라고 흔히들 표현하고 있으며 실제로 이소룡의 스승며 존경한 사람이라고 한다. 실제 영화를 보면서 이소룡뿐만 아니라 어느 누구라도 영화를 보게 된다면 그를 존경하게 될 것이다. 그만큼 엽문이라는 사람은 누구보다 강하였으며 겸손하고 존경스러운 사람이었다고 생각한다. 어떤 면에서 본다면 엽문이라는 영화는 엽문 한사람의 일대기중 역사에 남아있는 사실을 나타내는 한명의 영웅의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엽문이 무인 곽원갑이라는 영화와 비교를 많이 하며 여러 가지가 비슷하다고 나타내는데 나는 엽문과 무인 곽원갑은 엄연히 차이가 나타나는 다른 영화라고 생각한다. 나라가 외세침략에 의해 어려운 시절을 겪으며 거기에 맞서 싸운 무인의 이야기라는 점은 비슷하지만 무인 곽원갑의 경우 개인의 이야기를 나타내며 좌절과 극복을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엽문의 경우 중국인을 대표하는 무인 혹은 한가정의 가장으로서의 인간적인 모습이 잘 나타내고 있기에 엄연히 다른 영화라고 할 수 있다.
영화의 내용을 설명하자면 일단 이 영화는 1930년대 중국의 무술인들의 성지라고 불리우는 불산에서 시작된다. 이 곳에서 엽문은 강력하며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영춘권의 초고수로 나오고 있다.

태그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