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바람과 함꼐 사라지다 역사와 관련해서

저작시기 2007.03 |등록일 2011.03.15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미국의 남북전쟁의 배경이 되었던 바람과 함꼐 사라지다 감상 레포트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보고...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조지아주 타라 농장의 지주의 딸이 스칼렛 오하라를 중심으로 영화가 전개된다. 영화에는 스칼렛 오하라는 뛰어난 미모로 모든 남자들에게 사랑을 받지만 그녀가 진정으로 사랑한 사람은 애슐리 밖에 없었다. 여자까지도 있는데도 미련을 버리지 못할 무렵에 그녀 앞에는 영국 출신이면서 행실이 나쁘다고 소문난 험상궂고 남성다운 레트 비틀러가 찾아온다. 스칼렛은 그 남자를 증오하였지만 무엇인가 모르게 끌리고 있었다. 스칼렛은 애슐리가 사촌 멜라니 결혼하는 것을 보고 자신의 동생과 결혼할 남자인 찰스와 확김에 결혼한다. 하지만 찰스는 전쟁중에 죽었다. 애슐리가 스칼렛에게 전쟁터에 나가기전에 멜라니를 잘 보살펴달라고 부탁하였다. 스칼렛은 멜라니가 아이를 낳고 전쟁의 불길이 거세지자 레트의 마차로 죽음의 고개를 넘고 넘어 고향으로 피난한다. 레트는 갑자기 마음을 바꿔 전쟁터로 향하는데 기진맥진한 멜라니와 도착한 고향은 어머니의 죽음과 실성한 아버지, 그리고 혹독한 가난만이 기다렸다. 전에 살던집에서 살림을 꾸리려고 하는도중에 북부군의 병사 한명이 집을 찾아왔다. 스칼렛은 레트에게 받은 총으로 북부군인을 죽여버렸다.

참고 자료

한권으로 보는 미국사 100장면 유종선 저 -가람기획-
이야기 미국사 -이구한 - 청아 출판사
이야기 남북전쟁- 김준봉 - 문무사
네이버 백과사전 / 두산 대백과사전 (encyber)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