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독후감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저작시기 2011.03 |등록일 2011.03.15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독후감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자기계발 독후감
-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을 읽고
o 책소개 ( 출처 / 참고 - http://book.daum.net/detail/book.do?bookid=KOR9788901108384 )
불확실한 세상으로의 행복한 초대
진부하고 평범한 아이디어를 송두리째 뒤집어, 자신과 세상을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도록 돕는『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스탠퍼드대 티나 실리그 교수의 `기업가정신과 혁신` 강의를 정리한 것으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여러 과제들을 풀어나가는 스탠퍼드 학생들의 흥미로운 실례와 자신만의 방식으로 당당하게 행복을 찾고 나름의 성공을 일군 많은 이들의 사례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미국을 필두로 독일, 일본, 대만, 중국 등 9개국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수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선사하였다
o 감상 / 서평
이 책의 제목은 20살 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이다. 따라서 독자가 20대 층이 주류를 이루고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내가 정말 이 책에 대해서 말하고 싶은 사실은 굳이 20대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꿈과 미래에 열정과 희망을 가진 사람이라면 그 누구라도 이 책을 읽고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와 닿았던 부분은 두 가지로 첫 번째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 그리고 두 번째는 터무니없이 보이는 기회를 반드시 잡아라 이다.
이제 내가 감명 깊게 읽은 이 두 가지를 이용해 앞으로 펼쳐질 내 미래를 한번 계획해보고 준비해보려 한다.
먼저 나는 23년을 살아오면서 무언가에 도전을 해 본적이 거의 없었다. 내가 도전할 대상의 스케일이 크던, 작던 일단 나는 지레 겁부터 먹었다. 물론 그 이유는 실패할 것이란 생각 때문이다.

<중 략>

또한 기상청에 근무하면서 내 주변의 여자중에서 내 부모님을 잘 모실 수 있고 나를 잘 배필 할 수 있는 여자를 만나 연애 결혼을 하여 토끼 같은 자식 2명을 낳는 것 까지가 지금까지 내가 계획한 인생계획이다.
위의 것들을 모두 이루려면 난 숫한 도전을 해야 할 것이며, 또한 나에게 다가온 조그마한 기회들 일지라도 그것을 단순히 흘려 보내는 것이 아니라, 잘 캐치해내어 좋은 기회로 삼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지금 이시기에 티나실리그의 책을 읽은 것은 참 행운이 아닐까 싶다. 주변 어른들로부터 매번 가시가 박히게 들은 말들을 정리하여놓은 책이지만, 그런 말들이 정말 틀린 것 하나 없다는 것을 증명하고 다시금 되새기게 해준 책인 것 같다. 이 책을 소개해주시고 나의 인생계획에 대해 다시금 되새김질을 하게 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두서없는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학기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참고 자료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