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정미경의 나의 피투성이 연인 감상문 - 전반적인 분석과 감상

저작시기 2010.11 |등록일 2011.03.13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현대소설론 수업 관련으로 쓴 감상문입니다.
<밤이여, 나뉘어라>라는 작품으로 제 30회 2006년도 이상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작가인
정미경 소설가의 자선 대표작인 <나의 피투성이 연인>이라는 작품을 읽고 분석하면서 감상을 정리한 것입니다.

본문내용

남성 작가들의 작품이 섬세하지 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나는 보다 더 섬세하고 보다 더 감수성 깊은 여성 작가들의 작품들을 더 선호한다. 그래서 저번 발표 때에도 평소 놀라움과 탄성으로 읽었던 하성란 작가의 <곰팡이꽃>이라는 작품을 추천했었고, 이번에도 여성 작가인 정미경 작가의 <나의 피투성이 연인>이라는 작품으로 레포트를 썼다.
중앙도서관에 아침 일찍 가서 내가 좋아하는 공지영, 신경숙, 은희경, 하성란 등 여성 작가들의 단편 소설집을 골라서 옆에 가져다 놓고 하나씩 하나씩 읽으면서 어떤 작품이 가장 마음에 와닿는 주제를 담고 있는지를 꼼꼼히 살펴봤다. <곰팡이꽃>처럼 임팩트있는 작품을 찾고 있었는데 그런 주제가 흔하지 않아서 고민하던 중에, 제 28회 2004년도 이상문학상 작품집에서 우수상 수상작인 정미경 작가의 <발칸의 장미를 내게 주었네>와 제 28회 1997년도 동인문학상 수상작인 신경숙 작가의 <그는 언제 오는가>를 유력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에 제 30회 2006년도 이상문학상 작품집에서 대상 수상작인 정미경 소설가의 <밤이여, 나뉘어라>를 보게 되었고 이 작품에 끌리게 되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