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올더스 헉슬리의 `멋진 신세계`를 읽고 쓴 독후감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1.03.12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멋진 신세계를 정독하고 쓴 독후감입니다. 작품 소개와 줄거리의 분량은 2페이지 미만이며 나머지는 감상입니다.

목차

1. Brave New World
1)작품소개
2)작가소개-올더스 헉슬리
2.줄거리
3.감상
1)아아, 멋진 신세계여!
2)양자택일의 기로에 놓인 인간적 가치의 신봉자, 존
3)사회부적응자, 혹은 영웅. 그리고 우정

본문내용

작가 올더스 헉슬리가 상상하는 미래는 인간 개개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면에서 과학이 이룩하는 발달을 주된 것으로 삼고 있다. 즉, 인간의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서 과학이 이용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전체를 위해서 과학이 이용되며, 그 과정에서 과학이 인간 개개인에게 전부 커다란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그것은 인간의 탄생에서부터 이루어진다. 사회의 안정과 통일을 위해서 필요한 인간들이 필요한 만큼만 생산되고, ‘가정’이라는 개념은 이제 인간 역사에서 추악하고 더러운 오점으로 남게 되었다. 효용성을 중요시하는 그들은 하나의 난자에서 많게는 90여 명의 태아를 생산해내고, 수많은 쌍둥이들로 이루어진 사회에서 ‘개성’이란 ‘안정’을 위협하는 개념으로 인식된다. 사회 전체의 안정과 통일성을 위해, 개개인은 각자 정해져 있는 삶의 궤도로부터 벗어나지 않는다. 그들이 정해진 삶의 궤도로부터 벗어날 수 ‘없는’ 까닭은 태아 시절에서부터 이루어지는 반복·주입식 학습과 훈련에 있다. 그 탄생으로부터 가치가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목적에 맞춰 생산되는 인간들은 오직 그 생산의 목적에 합당한 삶을 사는 것이 가치 있는 삶을 사는 것이다. 그들의 의식은 형성과정에서부터 철저하게 지배당하고 이는 문명인들이 삶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것을 불가능하게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