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석기시대 인간처럼 건강하게를 읽고 독후감

저작시기 2010.10 |등록일 2011.03.08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만점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석기시대 인간처럼 건강하게’ 읽고 정리하기
과 목 명 :
지도교수 :
학 과 :
학 번 :
이 름 :
제 출 일 :
□ 석기시대 인간처럼 건강하게 - 요르크 블레히
과거 석기시대 사람들은 병이 없었다고 한다. 그 이유는 그들에게는 ‘운동’이 ‘생활’이었기 때문이다. 매일 식량을 구하기기 위해 사냥을 해야만 했고, 집을 짓는 등 지금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근육 활동을 해야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근래에 들어 문명이 발전하고 과학이 첨단화 되어갈수록 사람들의 육체 활동은 점차 줄어가고, 운동의 필요성은 증가해가지만 그것을 실천하거나 제대로 실천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석기시대 인간처럼 건강하게’의 저자인 요르크 블레히는 사람들이 호흡을 하기 위해 공기가 필요하듯이 인간의 근육에는 운동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사람의 육체는 장기적으로 일정강도의 지속적인 운동을 하게끔 만들어 졌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인간의 생활에 있어서, 그리고 인간이 각종 질병을 극복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운동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책의 인상적인 주요내용으로는 먼저, 환자들의 치료방식에 대한 패러다임의 변화이다. 이전엔 몸이 아픈 환자들이 통증을 느끼면 그들은 몸을 아끼고, 누워서 편히 쉬는 것이 이때까지 치료에 대한 일반적인 의학 패러다임이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이와 반대로 적당한 운동을 하는 것이 치료에 보탬이 된다는 주장이 생기고 있다. .
.
..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