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패션과 문화(인터넷문화와 패션)

저작시기 2009.02 |등록일 2011.03.08 한글파일한글 (hwp) | 13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패션과문화 수업시간에 제출했던
인터넷 문화와 패션이라는 리포트입니다
여러 자료를 바탕으로 직접 작성한겁니다

목차

1. 인 터 넷 의 발 달 과 사 회 의 변 화

2. 인 터 넷 발 달 과 패 션 문 화 의 변 화
가. 개 요
나. 패 션 관 련 직 업 의 변 화
다. 챠 브 문 화 와 인 터 넷
라. 현 재 의 트 랜 드 와 인 터 넷
마.전 망 과 미 래

3. 결 론

본문내용

■ 서 론
한 6년 전 만해도 나에게 인터넷이란 ‘게임방’ 이라는 컴퓨터가 서로 연결된 - 얼마나 벅찬 단어였던가 ‘연결된’.. 다른 사람과 함께 같은 컴퓨터 게임을 즐긴다니 - 오락실과 흡사한 공간에서 스타크레프트란 게임의 베틀넷 - 온라인 상의 다른 유져와 함께 게임을 즐기는 온라인 상의 공간 - 과 당시 개인 e-mail 주소의 있고 없음이 그 사람의 문명화된 정도를 뜻하던 때의 친구가 만들어준 나의 이메일 계정, 그리고 마우스로 긁어보던 전자복권, 이것이 전부였다.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이 없는 세상은 상상하기 싫은 시대가 되어 버렸다. 그토록 빠른 변화에서 우리가 알거나 혹은 알지 못하거나 하는 사이에 자연스럽게 변해버린 사회는 무엇이 어떻게 변하였는가.
■ 사회의 변화
● 시간과 공간 - 대중의 힘
전 세계가 공간의 제약을 넘어 같은 시간 속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는 인터넷은 과거 텔레비전 뉴스가 아니면 서울에서 부산 소식도 알기 어려웠던 일반시민들을 원한다면 실시간으로 세계 어느 곳의 뉴스를 검색할 수 있게 만들었다. 원하는 지식, 원하는 자료를 원하는 시간에 구할 수 있게 됨으로서 사회는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자신의 생각을 간편하게 사회와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이것은 신분과 성별에 관계없이 좋은 아이디어와 뛰어난 능력이면 다수의 여론을 타고 단시간에 부와 명예를 얻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었다. 반대로 여론의 비난과 화살은 개인과 단체, 국가까지도 단시간에 매장할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되었다.
● 차별과 독립 - 나만의 개성
개개인의 힘을 모아 ‘대중’ 이라는 커다란 힘을 만들게 만든 인터넷은 그와 정반대로 수많은 대중 속에서 개인으로 하여금 자신만의 차별성과 독립성을 주장하기 쉽게 만들었다. ‘평범한 너희와는 다른 나’를 다른 이들에게 보여주기
쉽게 만든 것과, 같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과 쉽게 만들 수 있는 온라인 모임과 자유롭고 손쉽게 올라오는 여러 의견들은 사람들을 저마다의 관심과 개성에 더욱 빠지게 만들었고 대중사회 속에서의 잊혀진 나를 발견하고 주장하는 것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