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영화 인물 상담심리학적분석 레포트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11.03.08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영화 인물 (우행시- 강동원, 이나영);을 상담이론과 상담의 기본적 자세에 근거하여 분석하고, 자신의 생각 및 다짐까지 들어 있습니다.

목차

- 목차

Ⅰ. 영화 줄거리

Ⅱ. 영화 속 주요 상담 상황 분석
- 주요 상담자 · 내담자 중심으로 등장인물 분석 및 인물들 간 관계 파악

Ⅲ. 내가 만약 상담자라면

본문내용

- Ⅰ. 영화 줄거리
일주일에 3시간, 목요일 10시부터 1시까지, 사형수 남자와 자살기도를 하는 여자의 의미 있는 만남.
세 번째 자살도 실패한 그 해 겨울, 유정은 모니카 고모의 손에 이끌려 교도소에 갔다. 모니카 고모는 구치소에 유정의 애국가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며 유정을 구치소로 이끈다.
“내키진 않았지만, 정신병원에서 요양하는 것보다는 나을 테니까….”
생애 마지막이 될 겨울의 어느 날, 윤수는 만남의 방에 불려갔다. 그를 찾아온 창가에 여자, 유정은 다른 사람들처럼 동정도 어색한 기색도 없이 그저 서늘하게 윤수를 본다. 두 번째 만난 날. 억지로 왔다며 기분 더럽다며 신경질을 부리는 유정, 그녀는 윤수와 비슷한 모습을 가지고 있었다.
교도소 만남의 방. 두 사람이 마주 앉는다. 부유하고 화려한 여자와 가난하고 불우했던 남자. 처음엔 삐딱하고 매몰찬 말들로 서로를 밀어내지만, 이내 서로가 닮았음을 알아챈다. 조금씩 경계를 풀고 서로를 들여다보기 시작하는 두 사람. 그들은 비로소, 아무에게도 하지 못했던 ‘진짜 이야기’를 꺼내놓게 된다.
- Ⅱ. 영화 속 주요 상담 상황 분석
영화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은 유독 내가 이전에 봐왔던 영화들에 비해 상담 상황으로 볼 수 있는 장면이 많은 것 같다. 특히 여기서 보여 지는 상담 상황은 단순히 한 인물이 상담자이고 상대 인물이 내담자라고 볼 수 없다. 상담 상황을 이루는 두 주인공인 ‘정윤수’와 ‘문유정’은 서로가 서로에게 상담자이자 내담자라고 볼 수 있다. 그들은 처음에는 서로 마주하는 것 자체를 꺼려하는 관계였다. 하지만 점차 지속적으로 함께하는 시간을 갖게 되고, 나중에는 힘들거나 자신의 속마음을 이야기 하기위해 서로를 필요로 하는 관계까지 발전하게 된다.
.
.
..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