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EO칭기스칸 (유목민에게 배우는 21세기 경영전략)

저작시기 2010.02 |등록일 2011.02.28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CEO칭기스칸(유목민에게 배우는 21세기 경영전략)을 읽고 느낀 점을 개인의 삶과 연하여 요약

목차

없음

본문내용

변하지 않을 것 같은 것들이 하나둘씩 변한 모습으로 다가 올 때 어떤 변화가 주변에서 벌어질까하는 막연한 생각을 해본 적이 있다.
세상에 태어나서 대통령은 한사람만 계속하는 것으로 알았던 시절에 갑자기 일인독재체제에서 난생처음 국민이 투표로 대통령을 뽑는 행사를 접하질 않나 북한의 축구선수들이 한국의 운동장에서 축구경기를 하지 않나 북한선수와 한 팀이 되어서 중국과 시합을 하지 않나 등등 처음 경험해야하는 많은 일들이 주변에서 일어나면 적지 않게 당황하게 된다.
이렇듯 시대의 변화를 변화가 일어난 다음에서야 비로소 피부로 느끼면서 생각하는 것은 이러한 변화들을 어찌 미리알지 못하는가 하는 자괴감이다.
바다 속의 지각변동으로 수많은 목숨이 하루아침에 사라지는가하면 제주앞바다에 문섬 주변에는 어느덧 열대어들이 한가로이 유영을 하는 모습들 또한 그렇다.
오랜 세월 전에도 사람들은 별을 보고 미래를 예측한다거나 점술가들에게 개인이나 국가의 흥망성쇠를 알아보게 하는 등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막연한 공포에서 벗어나려는 듯 시간과 경비를 들이는 것은 과거의 시대에서 첨단미래예측장비들과 프로그램이 버젓이 살아 숨쉬는 디지털시대인 지금까지 이어진다는 것은 참 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다.

참고 자료

CEO칭기스칸(유목민에게 배우는 21세기 경영전략)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