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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운동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11.02.25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6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걷기운동

목차

걷기 운동
걷기운동, 제대로 걸어야 살빠진다
얼마나 걸어야 운동효과가 있을까?
걷는 자세도 중요할까?

본문내용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투자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유산소성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걷기 운동은 노령자나 과다체중자 그리고 수술 후 회복기
에 있는 사람에게 아주 적합한 운동이다.
걷기 운동은 조깅에 비해 시간이 보다 많이 걸려 지루한
감을 가질 수 있어 꾸준히 하고자 하는 인내심이 요구한다.
체력이 좋은 사람이 걷기 운동만을 할 경우에는 목표
심박수에 도달하지 못해 운동의 효과를 볼 수 없으므로
운동종목을 선택하는데 신중함이 필요하다.
걷기운동, 제대로 걸어야 살빠진다
어느 정도 속도를 내어 걸어야 체지방을 효율적으로 연소시킬 수
있는데 1분당 100m를 걷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보통 걸음으로 1분당 60~70m 정도를 걸을 수 있으므로 평소
걸음보다는 빠르게 걸어야 한다.
얼마나 걸어야 운동효과가 있을까?
걷기 시작한지 15~20분 정도 지나면 땀이 나면서 지방이
연소되기 시작한다.
걷기에 익숙해지면 30분 이상 걷는 게 좋은데 최대 60분까지만
한다. 그 이상 걸으면 허리나 발의 관절이 상하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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