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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생활관리4월 17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11.02.25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에너지 필요량에 따른 식품군별 `1일 권장 섭취 횟수

본문내용

우유 1컵(200㎖) [1]
바나나1개(100g)[1]
사과1개(200g)[1]
※유지, 견과 및 당류(4 servings)는 조리 시 소량씩 사용됨.
※[1], [0.5] : 권장섭취횟수(1회 분량수)
한국인의 국민건강식단에 적용된 식단 평가 항목
평가 항목
응답

아니오
1. 식단의 열랑이 많거나 적지 않고 적당합니까?

2. 1일 1회 이상 생선과 콩, 두부 반찬이 있습니까?

3. 1끼에 1종류 이상의 녹황색 채소 (당근, 시금치 등)가 들어있습니까?

4. 1일 1회 이상 우유나 유제품 (요구르트, 요플레)이 들어있습니까?

5. 1일 1회 이상 신선한 과일이 들어있습니까?

6. 해조류 (미역, 김, 다시마 등)가 들어있습니까?

7. 동물성 기름이나 콜레스테롤이 적은 음식을 선택하셨습니까?

8. 계절에 생산되는 제철식품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9. 다양한 조리법을 사용하였습니까?

10. 식단에 식품의 색이 골고루 포함되었습니까?

느낀점
먼저 연령별, 성별 체위기준치로 식단을 작성했을 때 평균 열량영양소 구성 비율 보다 지질을 조금 더 섭취했습니다. 그리고 나트륨을 충분섭취량 보다 4배나 많이 섭취했습니다. 대부분 한국사람들이 다른 나라 사람들보다 많이 섭취한다는 건 알고 있지만 이렇게 많이 섭취하고 있는 줄 몰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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