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균관대] 테크노 리더쉽 중간고사 대체 과제

저작시기 2010.05 |등록일 2011.02.24 파일확장자압축파일 (zi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성균관대 테크노 리더쉽 중간고사 대체과제 입니다.
일본 마루한 회사의 한국 한창우 회장님에 관한 내용입니다.

과목 A+ 맞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일본 파친코 업계의 살아있는 전설,
재일동포 한창우씨

1. 왜 한창우씨인가?
한창우 씨는 흔히들 말하는 대표적인 자수성가형 인물이다. 가난한 소작농의 아들로 태어나 목숨을 걸고 일본으로 밀항한 뒤, 갖은 고난과 역경을 헤쳐 나가 결국 2008년에 ‘20조 5,590’억이라는 경이적인 매출을 기록했다. 한창우씨는 ‘1조 2,000’억원이라는 재산을 모아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부호 클럽에 들었다. 이 실질 재산은 이건희 삼성 회장, 정몽구 현대자동차 회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금액이었다. 내가 한창우씨가 대학생활, 혹은 20대 초 중반에 어떤 밑거름을 뿌렸는지 궁금함을 갖게 만드는 요인은 세가지가 있다.
첫째로 그의 문제해결과 위기대처 능력이다. 모든 테크노 리더들에게는 분명 다양한 문제와 위기가 주어졌을 것이고 그것들을 지혜롭게 잘 헤쳐 나왔을 것이다. 한창우씨 역시 현재의 성공을 이루기까지 숱한 역경과 고난들이 있었다. 그러나 언제나 역경을 잘 이겨내고 결국엔 지금의 자리에 까지 오게됬다. 이런 한창우씨에게 어떤 배경이 있었나 알아보려 한다.
두번째로 한창우씨의 리더쉽에서 보이는 혁신성이다. 한창우씨는 ‘마루한’이라는 파친코회사를 이끌면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 없는 목표 설정과 변화를 주도해 나갔다. 모든 테크노 리더의 기본 자질이라고 생각하는 이 혁신적 사고방식을 갖기위해 어떤 과정이 있었는가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
.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