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배드민턴의 역사 및 발전, 게임규칙

저작시기 2010.05 |등록일 2011.02.24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배드민턴의 역사 및 발전, 게임규칙 등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 배드민턴의 역사
▣ 배드민턴의 발전
▣ 경기장 규격
▣ 주요 반칙(Faults)

본문내용

▣ 배드민턴의 역사
1820년경 인도의 봄베이주에 있는 푸나 마을에서 유행하였던 푸나(Poona)라는 게임에서 비롯되었다고 하는데, 그 당시의 푸나 게임은 코르크로 만든 볼에 새의 깃털을 꽂아 그것을 손바닥이나 빨래 방망이(Battledore)로 쳐서 넘기는 게임이었다. 그 당시 인도는 영국의 식민지하에 있었는데, 1873년경 인도에 주둔하고 있던 영국의 육군사관들이 푸나 게임에 흥미를 느끼고 본국으로 돌아가 글로스터셔주의 뷰포트 공작(Duke of Beaufort)의 영지에서 푸나게임을 재현한 것이 근대스포츠로서 배드민턴의 시초가 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푸나경기는 영국 글로스터셔주의 뷰포트 공작이 관심을 가지고 게임의 방법을 정리하여 게임의 명칭을 자신의 저택 이름인 "배드민턴(Badminton)"으로 정하면서 영국 전역에 보급되기 시작하였다. 뷰포트 공작의 저택인 `배드민턴`에서는 정기적으로 게임을 가졌으며, 당시의 배드민턴 게임은 귀족의 게임으로서 매너가 대단히 엄격하여 높은 컬러가 붙은 셔츠에 웃옷을 단정히 입고 실크헷을 쓴, 신사의 복장으로 게임을 했다고 한다. 이와 같은 배드민턴의 높은 품격은 오늘날에도 그대로 이 경기의 뼈대가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매너 면으로 매우 엄격한 것을 알 수가 있다.
▣ 배드민턴의 발전
1893년 이후로 그 해에는 아일랜드 배드민턴협회가 창설되었으며, 이로 인해 배드민턴이 활발하게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어 경기 규칙이 통일되었고, 경기기술도 상당히 발전하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