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MICU] 화수목Worksheet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11.02.22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

본문내용

10시 반에 conference를 했다. 역시 설명을 듣고 실습하는 것과 모르고 그냥 부딪히는 것과는 많은 차이가 있는 것 같다. 별 생각 없이 넘어갔던 부분들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고 실습 할 때 봐야할 부분이 참 많다는 생각을 했다.
3시에 각 bed에 달려있는 중환자 기록지를 보면서 기록지에 charting된 사항들과 lab, 투약, 기타사항에 대해 인수인계를 했다. 인수인계를 하는 세 팀의 간호사 선생님을 제외하고 나머지 이브 번 선생님과 데이 선생님들이 back care를 했다.
Tracheostomy change 하는 것을 관찰하였다. 먼저 반창고와 거즈를 제거하는 동안 간호사 선생님은 suction을 하였다. 주사기로 baloon을 제거하고 튜브를 빠르게 change하였다. ambu bag은 옆에 준비해뒀으나 사용하지 않았다. 새 튜브에 baloon을 시키고 Y거즈를 대준 다음 끈을 묶고 반창고로 마무리 하였다. 다 하고 난 뒤 V/S check를 했다.
시간 당 V/S check를 할 때 한 사람이 끝날 때마다 손소독제를 사용해야하는데 어제는 익숙하지 않아 계속 그렇게 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오늘은 두 번째 날이라 그런지 좀 더 익숙해져서 한 분 한 분 손소독제를 사용할 수 있었다. 손소독제의 주성분은 62% 에탄올이었고, 붉은 색의 소독제는 클로로헥시딘 20%였다.
L-tube를 통해 feeding하는 것을 관찰하였다. 원래 feeding 시에는 push를 해주는 것이 아니라 중력에 의해 자연스럽게 들어가도록 해주는 것이 원칙이지만 중환자실의 인력부족과 여건 상 push를 해주어 빨리 넣어줄 수밖에 없고, 이렇게 빨리 넣어주게 되는 경우 환자가 vomiting을 할 수도 있지만 어쩔 수 없다고 말씀하셨다. feeding 전에는 regugitation을 해서 소화가 다 되었는지 확인하고 feeding이 끝난 후에는 물을 15cc~20cc정도 넣어주고 tube에 영양액이 남아 있지 않도록 해주었다.

태그

#/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