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독교 문화관

저작시기 2010.10 |등록일 2011.02.17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기독교문화관을 읽고 내용요약

목차

없음

본문내용

Ⅰ. 요약
기독교문화관
1. 문화란 무엇인가?
문화는 통상 학문과 예술 활동을 지칭한다. 학문은 인간세계를 포함한 모든 창조의 영역들을 탐구하여 그 본성과 법칙들을 앎으로 자연 세계에서 나아가 새로운 발전과 진보를 이루기 때문에 학문 활동이 문화가 된다.
통상문화는 예술 활동을 지시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인간의 창조력을 가장 잘 구현하기 때문이다.
창조를 개발하여 자연상태를 벗어나는 것을 문화라하면 이 활동은 학문과 예술 활동에 국한하지 않는다. 문화는 인간이 하는 모든 창조적 활동을 뜻하며, 더 포괄적으로는 인간의 모든 활동을 뜻하며, 더 포괄적으로는 인간의 모든 활동을 뜻한다. 그것은 정치ㆍ경제ㆍ노동ㆍ교육ㆍ군사ㆍ농업ㆍ축산ㆍ예술과 학문 활동을 포함한다.
문화는 인간의 활동만이 아니라, 그 활동으로 이루어진 결과들을 말한다.
문화를 성경적으로 혹은 기독교적으로 정의하면: 하나님의 창조 행위를 모방하는 모든 인간의 활동과 그 결과들이라고 할 수 있다.
2. 문화창조의 가능성
인간이 하나님의 창조를 탐구하고 개발하여 자연의 상태에서 문화 상태로 옮겨 갈 수 있는 것은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되었기 때문이다.
인간이 하나님의 인격의 반사로, 그 축소물로 창조되었다. 그러므로 아담의 창조 행위는 무에서 이루어진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창조 세계에서 하나님의 창조 방식의 탐구와 그 창조 질서와 성질을 탐구함으로 자기 생활에 활용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3. 문화명령 혹은 창조명령
하나님은 아담을 창조하시고 그에게 명령을 내리사, 하나님의 창조가 자연 상태 혹은 처음 창조된대로 있게 하신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창조의 복사물이 이루어지게 하셨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