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양교육] 청년기직장인 영양교육 대상자선정

저작시기 2010.05 |등록일 2011.02.13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영양교육] 청년기직장인 영양교육

목차

없음

본문내용

>> 대상자 : 청년기
청년기는 스스로를 독특한 개인으로 인식하고 친구관계를 형성하며 경제적으로 독립하는 시기이다. 자녀의 입장에서 보면 결혼함에 따라 가족을 형성하는 시기이도 하다. 경제, 직업, 생활방식, 성생활, 미래에 대한 기대, 사교 관계 등 결혼 전에 비해 양 가족들 사이의 관계를 생각해야 한다. 또한 이 시기의 자녀를 둔 부모는 새로운 부부관계의 부활과 자녀를 떠나보내는 데에 대한 준비를 해야 한다. 부부와 자녀들 사이의 관계, 그리고 가족 내 역할의 변화에 대한 적응이 필요한 시기이다.
청년기는 신체적으로 황금기라고 볼 수 있다. 근육은 25세와 30세 사이에 최대한으로 발달하며, 그 이후로는 점차 쇠퇴하기 시작한다. 30세 이후로 대부분 다리와 등 근육의 힘이 쇠퇴하기 시작한다. 팔 근육도 다소 쇠약해진다. 과제수행능력도 30세가 정점이며 최고의 수작업 능력을 갖는다. 시각과 청각, 이 외의 감각 또한 청년기에 최고로 민감하다. 시력은 20세경에 가장 좋으며, 청력 역시 20세에 가장 뛰어나다. 이 시기 이후로는 청각의 민감성은 점차 쇠퇴하기 시작한다. 특히 높은 톤에서 민감성이 떨어진다. 대부분의 다른 감각기관, 즉 촉각, 후각, 미각은 약 45세 또는 50까지 안정된 채 남아있는 경향이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