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긍정의 힘

저작시기 2011.01 |등록일 2011.02.03 | 최종수정일 2018.06.11 워드파일MS 워드 (doc) | 8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아내가 먼저 읽고 좋다고 나에게도 권해주었는데, 게으른 탓에 지금까지도 읽지 못했던 책이었다. 이제부터 더욱더 하나님 안에서 긍정적으로 내 삶을 펼치기 위해서 하나님의 은혜와 영광을 느끼고 내 삶에서 실천해 보려고 한다.

본문내용

작성일자: 2010년 01월 16일
OOO님으로부터 2번째 추천 받은 책이다. 아내가 먼저 읽고 좋다고 나에게도 권해주었는데, 게으른 탓에 지금까지도 읽지 못했던 책이었다. 이제부터 더욱더 하나님 안에서 긍정적으로 내 삶을 펼치기 위해서 하나님의 은혜와 영광을 느끼고 내 삶에서 실천해 보려고 한다.
추천사의 내용 중 마음에 닿는 내용이 있어서, 먼저 기록해 본다.
지금까지 나를 길러 주신 분께서는 하나님이셨고, 앞으로도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나는 담대함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귀하고 사랑하는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자고 깰 때마다 하나님의 은혜와 보호하심을 더욱 더 갈구하게 된다. 하나님만을 바라보는 시선을 흐트러트리지 않으려 하다가도 너무나 자주 세상 걱정과 불안에 휩쓸리고 마는 연약한 내게 조엘 오스틴의 외침은 ‘내 곁에 계신 하나님’을 다시 기억하게 해 준다. 임마누엘 하나님께 영광을. 백지연 (앵커)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점점 가슴이 벅차 오르고 있다. 작가가 의도하는 여러 가지 주요한 내용들이 있다. 그 중에서 하이라이트 된 부분을 잊지 않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나열해 본다. 나는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져보자.
지금 당장 최선의 삶을 살려면, 먼저 믿음의 눈으로 삶을 바라봐야 한다.
머리와 가슴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상상해야 실제로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다.
“너희는 아빠보다 멋진 삶을 살게 될 거야. 너희는 잠재력이 많거든. 꼭 위대한 일을 이룰 거야.”
의심의 토양 위에서는 하나님이 주신 기회의 씨앗이 뿌리를 내리지 못한다.
상황이 내게 유리한 쪽으로 바뀌기를 기대하라.
바로 오늘, 기적을 보여 주시리라 확신하라.
작은 믿음과 기대를 가진 사람은 작은 복밖에 받지 못한다.
오늘 우리가 내리는 결정은 먼 미래의 우리 아이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친다.
우리가 먼저 생각을 바꿔야 하나님께서 우리 인생을 바꿔 주신다.
우리가 먼저 은혜 받을 그릇이 되어야 하나님은 은혜를 차고 넘치도록 부어 주신다.
자기 삶의 모든 영역에 대해 하나님의 은혜를 선포하라
책을 읽다가 문득 기도문을 적어야겠다는 생각에 두서없이 하루를 시작하는 기도문을 적어 봤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영광을 기리며 매일 아침 기도 드리려고 합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