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줄광대 정리및 느낀점등 요약정리본입니다.

저작시기 2010.07 |등록일 2011.02.03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교수님께서 칭찬해주신겁니다.. 내용은 확실히 보장합니다.

목차

줄광대 요약정리 및 토론내용

본문내용

- 삶속의 진정한 가치.
( 이청준의 줄광대를 읽고......)
토요일 오후. 나는 주말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오랜만에 집 근처의 구립도서관을 찾게 되었다. “ 아~!! 오랜만에 책 좀 읽어볼까? ” 너무 오랜만에 도서관에 온 나는 유유자적 하며 서가 800번 대의 문학부분을 돌아다니며 나의 입맛에 맞는 책을 찾고 있었다. 그리고 10분쯤 지났을까? 나는 한곳에 시선을 고정시켰고, 곧 그 책을 뽑아 자리에 앉았다. ‘ 이청준. 줄광대.’ 줄광대. 3음절의 간략한 책제목. 나는 간단명료하면서도 여러 생각을 갖게 하는 책 제목을 보며 글을 읽어 나갔다. 줄광대는 내가 예전에 읽었던 배따라기처럼 액자식 구성의 글이었다. 이 글의 내용은 액자 밖의 남기자가 승천한 줄광대의 이야기를 취재하러 c읍을 오면서 트럼펫 부는 사나이를 통해 틀 안의 허노인과 허운의 줄광대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었다.
허노인과 허운. 이 두 사람은 부자지간으로 모두 줄광대라는 직업을 가졌다. 그리고 둘다 줄에서 떨어져 죽었다. 이 두 사람이 바로 남기자가 찾은 승천한 줄광대 인 것이다. 나는 이 글을 읽으면서 줄이라는 인간의 운명론적 삶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특히, 허노인의 ‘세상에는 줄광대가 디딜만한 땅이 없지’ 라는 말은 줄광대로써의 자신의 운명과 또한 그를 벗어날 수 없는 숙명의 자신을 너무나도 잘 표현해 내 가슴을 마구 울려댔다. 그리고 또한 줄광대로써의 장인 정신은 나로 하여금 내 직업, 혹은 나의 인생관을 다시 한 번 돌아보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