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예술] 라틴 아메리카의 음악과 춤, 탱고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11.02.01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라틴아메리카의 춤과 노래, 탱고

목차

없음

본문내용

까를로스 사우라 감독의 영화 『탱고』를 보면 2시간여의 러닝타임 동안 그 강렬한 리듬과 단순한 박자, 라틴 특유의 몽환적인 음악에 매료된다. 처음에는 탱고 음악의 리듬과 화려한 조명, 찰랑거리는 관능적인 치맛자락이 어우러지는 몽환적 매력에 빠져 아무런 생각 없이 영화에 몰입하게 된다. 그리고 영화가 끝나게 되면 탱고가 단순히 즐기고 노는 몸동작에 불과한 것이 아니라 그들의 생활속에 끈끈하게 녹아 있어서 그들의 기쁨과 슬픔과 질투와 좌절과 욕망의 대상이자 승화의 결정체로 존재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렇게 음악은 하나의 문화에 스며들어 그 사회의 구성원들의 삶의 일부가 된다. 이제 우리 곁에서도 쉽게 느낄 수 있는 음악 장르인 라틴 음악과 춤의 기원과 발전 과정을 통해 그 속에 스며들어 있는 라틴 아메리카 사람들의 문화와 생활을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그 라틴 음악의 흐름 속에서 특히 탱고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려고 한다.

<중 략>

...한없이 화려해 보이고 아름다워 보이는 탱고가 과거에 그렇게 어두운 역사가 있었다는 것은 아무도 예측하지 못했을 것이다. 이번 레포트 작성으로 인해 라틴 아메리카의 음악과 춤, 특히 탱고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것들이 많은 것 같다. 역시 한 사회의 문화는 역사책을 읽어서 파악하는 것보다 음악이나 미술과 같이 예술의 맥락에서 이해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것 같다. 라틴 댄스도 직접 체험해보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