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핸드볼 학습지도안

저작시기 2008.09 |등록일 2011.01.31 | 최종수정일 2014.02.03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핸드볼에 대한 학습지도안 입니다.

본문내용

체육수업 준비 / 안전위해요소 확인 및 조치
체육수업 전 자신의 몸상태를 체크하고, 가벼운 스트레칭 등 개별적으로 준비운동 실시
체육수업을 위한 체육기구 등의 준비상태 확인
수업 전 교사에 의한 체육관내 안전위해요소 확인 및 조치
기타 특이사항 확인 / 조치
수업전
출석 및 건강상태 확인
5오 횡대로 집결
(교사의 목소리가 잘 들릴수 있게 중앙에 교사 위치)
출결상태 확인 및 출석부 기재
기타 특이사항 확인 / 조치
- 환자파악 및 조치
(환자상태에 따라 의무실 이용 또는 체육수업 참관 등 조치하고, 참관 시 유의사항을 설명)
준비운동 및 보강운동
(스트레칭)
양팔 간격 (체조대형)으로 개인거리간격 유지
(개인 : 주변 위해요소 확인)
교사의 설명 및 시범에 따라 핸드볼 수업과 관련된 주운동 부위를 집중적으로 스트레칭 실시 후 각자 미흡한 신체 보강운동 실시
체육관을 3바퀴정도 런닝실시
런닝 후 체조대형으로 충분히 개인거리 간격을 이격
핸드볼 수업과 관련된 주운동 부위를 집중적으로 스트레칭을 실시
(다음에 제시한 준비 운동은 근육과 관절에 무리가 없도록 10~30초간 힘을 빼고 실시한다)
- 엎드려 손바닥 스트레칭
- 엎드려 어깨 스트레칭
- 앉아 몸 비틀기
- 앉아 무릎 스트레칭
- 앉아 발목 돌려주기
- 2인 1조 스트레칭(눌러주기)
스트레칭 실시 후 각자 미흡한 신체 보강운동 실시
(1분)
핸드볼은 날아오는 공을 잡고 던지는 중에 손목이나 손가락 등을 다치기 쉽다.
따라서, 핸드볼을 하기 전에는 손가락 마디마디와 각 관절 등을 충분히 풀어주어야 한다.
10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