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우수자료]독후감구원의 점진성 즉각성 완벽정리 서평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11.01.30 | 최종수정일 2013.12.19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대학원 수업중 레포트로 A+자료입니다. 수익금은 월드비젼에 기증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분명히 출애굽[회개] 하면 가나안에 들어가는 것이 의도되어 있는 것에도 불구하고 그 가운데는 광야가 필수적으로 있을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출애굽기17장8절이하
"때에 아말렉이 이르러 …………… 여호와께서 맹세하시기를 여호와가 아말렉으로 더불어 대대로 싸우리라 하셨다 하였더라"
유명한 아말렉과의 전쟁이 기록되고 있읍니다. 이 전쟁은 기억할만한 사건입니다. 이 사건이 역사적 사건 이상의 영적인 메세지를 포함하고`있다는 것을 눈치채셔야 합니다. 여호와께서 아말렉과 더불어 대대로 싸우시겠답니다. --★아말렉(창36:1.12)
*에서:히12:16,17 망령, 회개× * 히11:20 창27:39 땅의 기름짐, 칼을 믿고 ↔ 주가되고, 복의근원(야곱)
2.♥아말렉은 한 종족의 이름으로 등장을 하면서 동시에 영적인 의미에서 사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아니 제3자같은 `사단`보다는 `육신`이라고 이름을 붙입니다.
가*왜 이렇게 이름을 붙여도 좋으냐? 이 전쟁은, 이 전투를 위해서 이스라엘 백성(군사)을 이끌고 나간 그 대장인 여호수아에게 그 전쟁의 승부가 걸려 있지 않고 누구의 손에 걸려 있읍니까?
나*손을 든다는 것이 무슨 뜻입니까?
그래서 이 싸움이 힘과 전략으로 이길 싸움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하고 있읍니다. 영에 관한 싸움이라는 것을 이렇게 성경은 세밀하게 표현하고 있읍니다. 왜 그것이 여기 기록되어야만 하는가?
출애굽 해서 홍해를건너자 그들을 맞이하는 것은 가나안이 아니요 여호와의 군대 장관도 아닙니다.
다*여호와의 군대 장관은 어디에 계셨읍니까? -수5:14
. 출애굽 했더니 제일 먼저 만난 이가 `예수 그리스도가 아니라 육신이더라`는 것입니다. 출애굽을 하지 않았으면 아말렉과 싸을 일이 없습니다.
그러나 거기서 빠져나오자 맨처음 가로막는 것이 아말렉 -육체-입 니 다.
3●. 우리가 죄 안에서 살 때는 나와 나의 본성이 사탄과 도무지 충돌할 필요가 없는 사람이었읍니다. 그러나 죄인되었던 자리에서부터, 속에서부터 원리가 바뀌자 우리가 갖고있는 모든 기구가 살인하는 기구요,시기하는 기구요, 음란한 기구요, 모든 지체가 죄를 지고 있는 기구밖에 갖고 있지 않더라는 이야기입니다.
4☆. 맨처음 부딪치는 현실은 주 안에있는 기쁨이 아니라 내 안에 있는 갈등과 회의입니다.
5★그러나 내가 예수 그리스도를 만남으로 예수 그리스도가 누군지를 알고 내가 죄인인 것을 깨닫고 돌이키는 그 감격과 혼동하지는마십시오.
그 감격 이후에 오는 이야기입니다.

참고 자료

박영선.[구원 그 즉각성과 점진성],새순출판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