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영화 시 비평문

저작시기 2011.01 |등록일 2011.01.26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표현교육론 기말 제출 레포트로 학점은 에이쁠 나왔고요, 3페이지만 영화 시에 대한 나름의 관점과 해석이 들어있는 정성들인 레포트입니다.

목차

꽃과 낭만주의
그러나 현실은 리얼리즘
바라보기와 진실 말하기

본문내용

환갑을 넘긴 66살의 나이. 미자의 옷차림은 다른 할머니들의 옷차림과 많이 다르다. 꽃무늬 블라우스와 복사뼈까지 오는 고풍스러운 치마, 거기에 흰 레이스 모자는 초가을 아침 햇살과 잘 어우러진다. 특히나 미자가 꽃차림으로 실제 꽃을 바라보는 장면은 스크린에 꽃향기가 가득 차 있는 것 같은 착각을 준다.
미자는 간병일을 할 때를 제외하고는 거의 예쁜 공주차림을 하고 다닌다. 힘든 간병일을 하러 갈 때도 다른 사람 같았으면 트레이닝복을 입고 갈 텐데, 미자는 멋지게 차려입고 가서는 편한 옷으로 갈아입는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올 때의 모습은 다시 소녀처럼 어여쁘고 정갈한 차림이다.
그러한 이유는 미자의 낭만주의 심성에 있다. 병원에서 의사의 진단을 기다리면서도
"어머, 동백꽃이네. 제가 동백꽃을 너무 좋아하거든요. 겨울의 꽃, 붉은 고통의 꽃, 꽃중에서 붉은 꽃은 고통이거든요." 라며 의사에게 꽃에 대한 감탄을 늘어놓는다. 또, 손자가 성폭행한 피해자의 어머니를 앞에 두고, "또 살구나무 옆에는 백일홍도 있고, 백일홍 꽃이 얼마나 예쁘게 떨어져요. 오면서 이런 데 걷는 것 만으로도 축복이다~싶더라구요" 라며 천진난만한 웃음을 짓는데, 꽃의 낭만 앞에서는 그 어떤 현실도 잊을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