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세계화 새로운 패러다임 쉬프트인가?(새공동체와 자본주의 사회학 Report)

저작시기 2010.12 |등록일 2011.01.25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새공동체와 자본주의 사회학이라는 과목에서 작성한 기말 레포트로 A+를 받은 레포트입니다.
본 과목의 특성상 짜집기가 거의 불가능하여 일일이 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더더욱 내용 측면에서 자신합니다~
이 레포트는 세계화가 과연 `패러다임 쉬프트`라 여겨질만큼의 사회현상인가를 고찰하였으며,
이를 역사적, 경제적, 사회적 현상들과 결부시켜 작성한 레포입니다.
분명 실망하시지 않을 겁니다~

그럼.. 많은 구매 부탁드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세계화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다.` 적어도 오늘을 사는 많은 이들의 의식과 이를 이야기하는 이들의 입이 모인 공간에서는 그러하다. 이는 우리가 세상을 바라보는 큰 창 역할을 하는 뉴스나 신문 같은 보도매체에서 `세계화`라는 단어를 심심찮게 접할 수 있음만 보아도 쉬이 알 수 있다. 현대인들의 지적 창고라 하는 서적은 또 어떠한가? 많은 책들이 자유무역을 세계화 시대에 발 맞추어가는 첫 걸음인 양 묘사하고 있으며, 한 쪽에서는 저마다 앞 다투어 전 세계적으로 `아이폰` 열풍을 불러일으킨 `스티브 잡스 Wanna be!!`를 외치며 이러한 내용의 글로벌 리더 따라잡기에 대한 책이 베스트셀러에 랭크되어 있다. 많은 이들이 `세계화`에 주목하고 열광하고 있는 이 때, 그래서 더더욱 특히나 그 용어 사용에 인플레가 가열차지는 오늘, 우리는 혹시 우리 자신도 모르게 세계화의 과잉담론에 빠져 가장 기본적인 그 용어사용에서마저도 자기반성을 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한 번쯤 뒤돌아보아야 하지 않을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