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괴물들이 사는 나라` 실제편(계획하기)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11.01.13 | 최종수정일 2018.07.17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모리스 샌닥의 동화 `괴물들이 사는 나라`실제편입니다. 동화소개, 통합적 접근 계획, 주제관련근거, 읽기 전과 후 활동 등이 있습니다. 제 레포트가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동화 소개
어느날 밤 말썽꾸러기 맥스는 늑대 옷을 입고 장난을 쳤어요. 엄마는 맥스에게 밥도 안주고 방에 가둬버렸지요. 그때 맥스의 방은 세상 전체가 되었어요. 맥스는 괴물나라의 왕이 되었고 괴물들과 축제를 즐겼어요. 축제를 즐기던 맥스는 괴물들을 쫒아버리고 쓸쓸해졌어요. 맥스는 자신과 놀아주는 괴물들보다 자신을 사랑해주는 사람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어요. 그때 저 멀리서 맛있는 냄새가 풍겨왔고 마침내 맥스는 괴물나라 왕을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저녁밥이 맥스를 기다리고 있었고 그 저녁밥은 아직도 따뜻했답니다.
2. 동화 속에 제시된 주제관련 근거
<괴물들이 사는 나라>라는 동화 속에는 ‘성장’이라는 개념을 설명할 수 있는 몇 가지 사건들이 제시되어 있다.
첫째, 엄마가 맥스에게 소리치며 화를낼때 맥스도 같이 소리치는 장면에서 제시하고 있다.
둘째, 자신의 방이 세상전체가 되면서 자신만의 세계에 빠지는 장면에서 제시하고 있다.
셋째, 괴물들에게 호통을 치는 장면에서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것을 제시하고 있다.
넷째, 상상 속에서 적막감을 느끼고 현실세계로 돌아와 저녁밥이 기다리고 있는 장면에서 어머니의 사랑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근거를 바탕으로 이 동화 속에서 제시된 ‘성장’의 개념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중략>..

( 친구들 화가 날 때 어떻게 해요? <개>
엄마에게 화를 낸 적이 있어요? <폐>
엄마에게 화를 낸 후 기분이 어땠어요? <개>
엄마가 화를 냈을 때 기분이 어땠어요? <개>
화가 났을 때 어떻게 화를 풀어요? <개>
화를 푸는 방법에는 뭐가 있을까요? <개>
엄마에게 사랑을 받는다고 느낄 때가 언제에요? <개>
엄마가 소중하다고 느낄 때가 있었어요? <폐>
엄마가 저녁밥을 해주는 것이 사랑이라고 생각해요? <폐>
엄마가 혼내는 것이 사랑이라고 생각해요? <개>
왜 그게 사랑이라고 생각해요? <폐>
친구들이 생각하는 사랑은 뭐에요? <개>)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