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맥심 TOP 마케팅전략

저작시기 2010.12 |등록일 2011.01.13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맥심 프리미엄캔커피 브랜드 `TOP`에 대한 3C분석 및 STP 전략 분석 자료입니다.

목차

1. 제품소개

2. 시장분석
1) 커피음료 시장분석
2) 제품수명주기 분석

3. 3C분석
1) Competitor분석 (경쟁자 분석)
2) Customer분석 (고객 분석)
3) Company분석 (자사 분석)

4. STP 전략
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2) Targeting (표적시장 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본문내용

표적 브랜드 소개 및 제품별 특징

① 맥심 ‘TOP’
⇒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브라질의 해발 1000m 이상 고지대에서 재배한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한 고급 캔 커피 ‘T.O.P`는 동서식품이 자체 개발한 맥심만의 `가압 추출 기법`으로 에스프레소 원액을 추출해 만들어 고급 커피숍에서 갓 뽑은 듯한 정통 원두커피의 깊은 맛과 향을 재현했다. 2008년 6월에 첫 on-air되면서 세상에 얼굴을 선보인 ‘맥심 T.O.P’는 군에서 제대한 영화배우 ‘원빈’을 광고모델로 기용하여 ‘서른 에스프레소가 맛있어지는 나이, 진짜 에스프레소’ 라는 광고 카피로 소비자들에게 정통 에스프레소 커피 음료임을 강조하였다. 그 후 ‘신민아’가 광고에 합류하면서 감성을 자극하는 광고를 통해 20-30대 여성층에게 크게 어필하게 되었다. 또한 새롭게 `T.O.P 더 블랙` 출시하여 고급 커피를 선호하는 20-30대를 타깃으로 했다. 프리미엄 캔커피 시장에 1년 가량 늦게 진출한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프리미엄 캔커피 시장 내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다.

② 롯데칠성 ‘칸타타’
⇒ 2007년 4월 첫 선을 보인뒤 1년 1개월만에 300억원의 매출을 올릴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는 프리미엄 원두 캔커피의 선두주자 롯데칠성의 칸타타는 모카 시다모, 콜롬비아 슈프리모, 브라질 산토스 등 세계 유명 커피산지의 아라비카종 원두를 블렌딩해 제조했으며 24시간 내에 추출한 원두로 정통 드립방식으로 만들어 원두 본연의 향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이번에는 경쟁에 맞서 기존 프리미엄급 원두커피 ‘칸타타’를 좀더 고급화한 ‘칸타타 더치 블랙’을 내놓았다. 현재 프리미엄 캔커피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캔, 컵, PET, 커피믹스등으로 제품의 다양화를 통해 브랜드 저변 확대를 꾀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