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농구지식의구조

저작시기 2010.03 |등록일 2011.01.12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지도안과 함께 앞에 제시하는 농구 지식의 구조 입니다. 여기에는 학습자 분석 및 농구 지식의 구조, 학습 환경 분석 등이 적혀 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전략)

드리블을 할 때에 공이 손에서 떨어져 나가지 않고, 시선은 공만 보고하지 않도록 한다.
드리블을 하는 자세가 바르다.
각자 드리블을 제자리에서 연습한 후에, 양손을 이용하여 제자리 드리블을 익힌다. 앞으로 이동하며 드리블을 할 수 있다.
드리블의 기본자세를 익힌 후, 전방 5m를 드리블을 하며 다녀올 수 있다.
3개의 조로 나누어 일정거리를 드리블만으로 돌아오는 게임을 한다. 드리블을 하면서 상대에게 패스를 통하여 공을 주고받는다.
지식
드리블은 손목의 스냅을 이용하여 손바닥과 손가락을 공에 밀착시켜 미는듯한 느낌으로 한다. 이때, 손에서 공이 떨어져 나가지 않도록 하며, 공만 보며 드리블을 하지 않는다.
신체의 중심을 충분히 낮추고 공을 튀기지 않는 쪽은 방어 자세를 취하며 공을 튀긴다.
태도
안전에 유의하는 태도를 가진다.
조원들끼리 협력하여 원활한 진행을 하도록 한다.
<3차시>
기능
상황
과제
기준
5m 간격을 두고 링을 마주하여 서서, 제자리에서 공을 넣는다.
슛을 하기에 적합한 자세로 공을 던져 링에 넣도록 한다.
자연스러운 동작으로 10회 중 5회 이상을 넣도록 한다.
3개의 조로 나누어 투 핸드 슛을 연습한다. 이때, 링과의 간격은 5m로 링과 마주하여 서서 공을 던져 링에 넣도록 한다.
투 핸드 슛은 슛의 가장 기본이 되는 동작이므로, 학습자가 정확이 익힐 수 있도록 한다.
지식
체스트 패스를 할 때와 동일한 방법으로 공을 잡은 후에, 무릎을 굽히고 엉덩이를 낮춘 다음 무릎을 펴면서 서서히 공을 얼굴 앞으로 가져온 수에 두 손목에 스냅을 주고 팔꿈치를 펴면서 공을 던진다.
이 슛은 두 손으로 슛하며 여자선수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술로, 양손에 똑같은 힘을 주어 가슴에서 던져 넣는 방법이다.
태도
정확하게 슛을 하려는 태도를 갖는다.
학습에의 진지한 태도를 갖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