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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습관으로 건강해지는방법

저작시기 2007.04 |등록일 2011.01.11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건강한 습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진 레포트입니다

목차

1.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자.
2. 물을 자주 마시자
3. 꾸준한 운동을 하자
4. 음주와 흡연을 줄이자.
5. 바른 자세를 갖자.
6. 하루에 8번 손을 씻자.
7.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자.

본문내용

1.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자.
오늘날 몸에 좋고 건강한 음식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는 크지만 좋은 음식만을 먹고살기에는 현대사회는 너무나 빠르게 돌아가고 있다. 좋은 음식을 먹으려 해도 내가 직접 가꿔 직접 만들어 먹어야 할 정도로 시중에 파는 음식들은 해롭거나 값이 비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규칙을 통한 건강한 식습관은 건강한 삶을 사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과도한 가공으로 생명력을 잃은 음식들, 피를 혼탁하게 하는 음식들은 시나브로 건강한 육체를 침식시킬 것이다.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6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물을 골고루 섭취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되 저칼로리 식사를 함으로써 적당한 체중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과도한 가공으로 생명력을 잃은 음식 보다는 자연식을 하는 것이 좋다. 혈관을 약화시키고 고혈압을 유발시키며 노화나 탈모 위암과 관련되는 염분을 제한하여 다소 싱겁게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또한 영양소는 없고 칼로리만 높은 당분 또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아침식사를 꼭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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