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잘되는 병원에는 이유가 있다.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11.01.11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병원 마케팅 도서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잘되는 병원에는 이유가 있다.’의 Part별 내용요약 및 분석
Ⅲ. ‘잘되는 병원에는 이유가 있다.’에 대한 나의 서평

본문내용

저자소개 - 조현
부산대학교에서 심리학과 교육학을 전공, 고려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삼성전자 마케팅 팀과 삼성자동차 교육 팀에서 다년간 실무를 쌓았으며, 현재는 (주)Service & Communication 대표 컨설턴트로 재임중이다. ‘심리학을 접목시킨 서비스’라는 주제로 기업 강연을 하고 있으며 최근엔 병원 서비스에 포커스를 맞춰 활동하고 있다.
Ⅰ. 들어가며
요즘 시대의 의료환경을 한번 살표보자. 100미터만 걸어도 한 두개는 찾을 수 있을 만큼 수많은 병원들이 있고 환자들의 의식도 높아져 아주 뛰어난 의술을 갖춘 곳이 아니라면 `이곳 아니면 갈 곳이 없다`는 생각 따위는 하지 않는다. 또 의약분업 후 외래환자들이 종합병원, 중소병원보다 일반의원을 더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지만, 개원하는 일반의원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기에 사실상 각각의 병원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수는 점점 줄어들고 있다. 이러한 현실속에서 병원이 남기 위해 ‘병원경영’, ‘병원마케팅’이란 것이 더욱 절실히 필요했을 것이다
이제‘잘되는 병원’만 존재하는 시절은 지났다. 과거시절과는 달리 도산하는 병원, 의료분쟁에 시달리는 병원, 환자가 없어 파리만 날리거나 규모를 축소하는 병원들이 수도 없이 많은 상황이다. 이제는 환자들의 위상변화와 욕구 변화를 빠르게 파악하여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병원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
그럼 잘되는 병원이란 어떠한 병원을 의미하는가? 돈만 많이 벌어서 성장가도를 달리는 병원? 그렇지 않다. 저자는 경제적인 면뿐만 아니라 사회적 정신적으로도 건강하게 자라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 모든 면을 두루두루 갖춘다면 환자들에게 인정을 받게 되는 것이고 무리하게 마케팅 비용을 쓰지 않고서도 환자는 그 병원을 원하고 자연스레 찾게 될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