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펩시 마케팅 분석 자료

저작시기 2010.10 |등록일 2011.01.11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x) | 28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펩시 마케팅 분석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기업소개

2. 로고

3. 펩시의 마케팅

4. 펩시의 컬러마케팅

5. 펩시 광고분석

6. 펩시 실패사례

7. 펩시 국가별 전략
1)중국
2)미국
3)한국
4)2010년 펩시 한국전략

8. 펩시 최근 전략

Ⅲ. 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펩시의 컬러마케팅

컬러 마케팅 Blue

블루 계열의 색상은 일반적으로 대기업이나 공공기관의 로고가 주를 이루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을 조직적인 체제에서 상호 효율적으로 움직이고 규범을 따르는 곳엔 항상 블루계열이 존재하며 현대에 들어서면서 전 세계적으로 블루를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상류층과 지식인들에게 선호되면서 젊은 세대를 대변하는 색이 되기도 하였다. 특히, 정보화사회에 접어들면서 미래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가지고 도전하고자 하는 젊은이들에게 걸맞는 색이 블루이다.
블루를 이용한 대표적인 음료는 펩시콜라를 꼽을 수 있다. 콜라계 터줏대감 코카콜라의 붉은 색은 콜라는 붉은색 캔에 들어 있는 음료라는 고정관념을 심어주기에 충분했다. 이런 이유로 콤비 콜라, 815콜라 등 다른 콜라 종류도 붉은 색을 탈피하지 못하였다. 그러나 이 붉은색에 정면으로 도전장을 내민 것이 온통 파란색인 펩시콜라이다. 맛을 연상시키는 데는 붉은색이 더 유리 하지만 반면 청색은 음료가 내세우고자 하는 갈증해소의 차갑고 시원한 이미지를 다분히 안고 있다. 파란색이 깊은 바다의 싱싱하면서 상쾌함 인상과 그 제품의 신선도가 좋다는 것을 암시해 준다는 것이다. 이런 전략은 코카콜라와 구별되는 펩시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효과적이었고 현재 콜라 업계의 두 축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