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행복의 본질

저작시기 2010.04 |등록일 2010.10.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각 나라의 행복의 본질이 무엇일까 간단 요약

목차

1. 네덜란드의 행복의 본질

2. 스위스의 행복의 본질

3.카타르의 행복의 본질

4. 아이슬란드의 행복의 본질

5. 지향하는 행복론

본문내용

1. 네덜란드의 행복의 본질
네덜란드의 행복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관용"에서 오는 행복이라 저자는 말하고 있는데
그 관용의 대표적인 세 가지 예로 성매매, 자전거타기, 마약이라고 말했다.
자전거 타기와의 관용의 관계는 아직도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성매매와 마약이라는 것에 대해 네덜란드인이 관용한다는 것 한국 문화 속에서 살고 있던 저에게 커다란 충격이었습니다. 저에게 있어 성매매란 그다지 좋지 않은 어감의 단어입니다.
성매매라면 말 그대로 성을 사고팔고 한다는 것인데 그것을 돈을 지불하고 하는 사람은 자신이 느낄 수 있는 쾌락을 위해 성매매를 한다고 하지만 성을 파는 매춘부는 그것이 정말 자신이 원해서 하는 일일까? 하고 의심이 들었습니다. 정말 자신이 좋아서 이것이 직업으로 보람차서 한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대부분의 매춘부는 이 일을 마지못해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매춘부가 성매매를 하는 사람과의 성관계를 통해 매춘부 또한 성적인 쾌락을 느낄 수는 있지만 그에 따르는 자괴감이 존재 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이렇다면 성을 돈으로 사고 즐긴 사람은 거기서 행복을 찾을 수 있다고 해도 매춘부가 느낄 수 있는 자괴감등을 생각한다면 그것이 진정으로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자신만 행복하고 남이 어떻든 간에 상관이 없다는 그런 이야기로 보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마약 또한 관용의 예라고 말하기도 뭔가 부끄럽다고 여겨집니다.
마리화나와 같은 가벼운 마약에 대한 관용이라고는 하지만 마약을 통해 얻는 기쁨이란 그저 마약으로 인한 호르몬 현상으로 나타나는 기쁨에 그치지 이성적으로 인정될 수 있는 기쁨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관용의 대표적인 예들이 네덜란드의 행복으로 연결 된다고 보기 보다는 저자가 앞쪽에서 정말 지루할 정도로 카페에 느긋하게 앉아 지내며 지내는 시간들이 네덜란드인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준다고 생각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