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폭풍의언덕 소감문

저작시기 2010.06 |등록일 2010.10.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에밀리 브론테의 폭풍의 언덕 작품분석 및 작가의 생애, 감상 등을 작성한 리포트 형식의 소감문입니다.

작품 이해에 도움을 주고자 작성되었습니다. 리포트 작성시 참고할 만한 사항들을 첨부했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줄거리
2. 등장 인물
3. 작품 해설
4. 작품의 구성
5. 작가의 의도

Ⅲ. 결론

1. 줄거리
2. 등장 인물
3. 작품 해설
4. 작품의 구성
5. 작가의 의도

본문내용

작품의 평가 및 소감
▣ 에밀리 브론테의 생애와 업적
에밀리 브론테 [Emily Jane Bronte]
1818년 7월 30일 ~ 1848년 12월 19일
영국의 소설가이자 시인. 필명은 엘리스 벨(Ellis Bell).
단조로운 생활, 황무지의 스산함 속에 감춰진 격렬한 열정을 표현하다.
황무지에서 자라난 자매들의 불행한 삶
1818년 영국 요크셔 주의 성공회 사제 패트릭 브론테 신부(Rev.Patrick Bronte)와 마리아 브란웰(Maria Branwell)의 사이에서 1남 5녀 중 다섯째로 태어났으며, 그의 언니는 제인 에어의 작가 샬럿 브론테이다. 동생은 여동생 앤 브론테와 남동생이 있었으며 이 중 남동생은 아편 중독으로 일찍 죽었다.
에밀리 브론테가 세 살 되던 해 어머니는 암으로 세상을 떠난다. 그 후 편협한 성격의 아버지와 완고한 이모에 의해 자란다. 에밀리는 여섯 살에 언니와 함께 학교 기숙사에 보내졌으나, 학교 환경이 좋지 않아 건강을 해치는 학생들이 많았다. 첫째와 둘째 언니가 결핵으로 사망하게 되자 아버지는 언니인 샬롯과 에밀리를 집으로 데려 온다. 기숙학교에서 공부했을 때와 교사로서 일했을 때를 제외하고는 일생을 황량한 황무지에 둘러싸인 요크셔의 목사관에서 지낸 것으로 보아 폐쇄적이었음을 알 수 있다.

<중 략>

4. 작품의 구성
이 [폭풍의 언덕]은 대단히 복잡한 구성을 하고 있다. 먼저 이 사실을 알고 소설을 읽는다면 보다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두 사람의 나레이터가 등장하는 회상체의 형식이고, 두 시간이 서로 교차(시간의 역전 현상)하며, 2대에 걸친 사람들의 비극이 담겨져 있는 것이 바로 그 점이다.
소설의 이야기는 1801년경에 은거할 땅을 찾아 도시에서 이 황야로 들어와 드러시크로스 저택에 세들어 "폭풍의 언덕"이라 불리우는 집을 방문한 로크우드라는 한 신사로부터 비롯된다. "폭풍의 언덕"이란 "Wuthering Heights"의 번역이고 "Wuthering"이란 비바람을 뜻하는 영국의 방언이다. 그리고 그는, 언쇼와 린튼 두 집안의 2대에 걸친 역사를 아는 늙은 가정부 엘렌(넬리) 딘에게서 이야기를 유도해 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