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The Zoo Story와 Dutchman에서 나타난 희생의 문제

저작시기 2009.05 | 등록일 2010.10.03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The Zoo Story"와 "Dutchman"에서 나타난 희생의 문제에 관한 Assay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The Zoon Story"와 "Dutchman" 두 작품 모두에서 극중 인물의 죽음이 나타난다. 두 인물 모두 칼에 찔려서 죽음을 당한다. 두 인물의 ‘희생’을 통해 작가가 하고 싶어하는 말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제리는 같은 건물에 사는 사람들을 잘 모른다. 3층사는 여자는 소리를 통해 매일 울고 있다는 것을 알고, 게이남자는 치장하고, 기모노를 입고, 화장실에 자주 가는 것만 안다. 같은 건물에 사는 가족에 대해서도 잘 모른다. 즉 그 사람들의 일부분, 단편적인 부분만 아는 것이다.
그러나 알게 된 사람이 있다.(But the one I`m getting to) 바로 landlady이다. 그는 그녀에 대해서 남자들이 가장 싫어하는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여자로 묘사한다. 하지만 이런 자세한 묘사들로 볼 때 다른 거주자들보다 그녀를 더 잘 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런 그녀는 제리에게 관심을 보인다. 그와 육체적인 관계를 맺고자 한다.
같은 집에 살고 있는 개는 또 다른 landlady라고 할 수 있다. 개는 landlady가 했듯이 제리를 향해 짖고 물어댄다. 제리는 독이 든 고기를 주고 개는 제리를 향해 짖지 않았다. 그들은 서로를 한참 쳐다본다. 개는 제리가 바라는 것, 즉 짖지 말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개와 제리의 진정한 관계는 제리가 개에게 독을 먹임으로써 이루어진 것이다. "Her dog! I thought it was my ..."라는 대사에서 제리와 개의 관계가 입증이 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