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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어깨운동

저작시기 2009.12 | 등록일 2010.08.31 워드파일 MS 워드 (docx)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필라테스 운동법을 소개하고 실행계획을 짜서 실천할 수 있도록함.

목차

목적
방법
1.몸풀기
2.동작
실행계획

본문내용

I. 목적

하루 중 앉아 있는 시간이 가장 많고 컴퓨터 사용량이 많으면 목에 피로가 쌓이고 일자목이 되어 디스크로 발전할 위험이 있다. 이 운동의 목적은, 목과 어깨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어깨근육을 단련시키는 데에 있다. 목과 어깨의 근육을 단련 시켜서 디스크를 예방하고 굽은 어깨와 등을 바르게 해주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한다.

II. 방법
1. 몸풀기

손날로 어깨내려치기: 숨을 내쉬면서 오른손으로 왼쪽어깨 뭉친근육을 내려치면서 자극한다. 왼손으로 오른쪽 어깨. (양쪽 4회반복)
손바닥으로 어깨내려치기: 숨을 내쉬면서 오른손으로 왼쪽어깨를 자극한다. 왼손으로 오른쪽 어깨.(양쪽 4회반복)
숨 들이쉬면서 고개숙였다가 내쉬면서 천천히 고개돌리기. (시계방향, 반시계방향 2회반복)
두손 모으고 엄지손가락 세운상태로 숨 들이마셨다가 내뱉으면서 턱 들어올리기(2회반복)
오른손 머리위로 들어서 머리와 왼쪽 귀 감싼 상태로 호흡 내뱉으면서 오른쪽으로 당기기
왼손 머리위로 들어서 머리와 오른쪽 귀 감싼 상태로 호흡 내뱉으면서 왼쪽으로 당기기
두손 모으고 엄지손가락 세워서 턱 밀어 올리면서 버티기(2회반복)
오른손을 오른쪽 귀에 대고 왼쪽으로 밀면서 버티기(2회반복)
왼손을 왼쪽 귀에 대고 오른쪽으로 밀면서 버티기(2회반복)
숨 들이쉬면서 고개숙였다가 내쉬면서 천천히 고개돌리기. (시계방향, 반시계방향 2회반복)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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