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비스를 팔아라. (독서평)

저작시기 2010.03 |등록일 2010.06.23 워드파일MS 워드 (docx)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서비스를 팔아라라는 책의 독서평으로서
직접 읽고 작성한 것으로서 독서평을 해야하는 과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이 책은 CSR과 관련된 책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제품이라는 것, 그것은 제품을 이루고 있는 핵심 항목과 그 제품이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가치, 그리고 그 제품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제공되는 것까지를 다 포함하는 개념이다. 서비스 또한 제품을 구성하고 있는 한 부분으로서 우리는 보다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바로 그 더 나은 서비스를 어떠한 형태와 루트로 고객에게 제공할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저자는 관광학과 교수로서 오랜 기간 호텔서비스분야에 종사한 경력을 바탕으로 이 책을 자신이 실무에서 직접 겪었던 일이나 그를 바탕으로 해서 더 나아가 좀 더 다양한 분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서비스라는 것은 기본적으로는 같은 목적을 추구하고 있다는 생각에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 책은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고객을 알아야 서비스도 잘 한다, 고객을 번거롭게 하지 않는다, 서비스는 정곡을 찔러야 한다, 너무 인색하면 고객이 떠난다. 등의 장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방법들을 좀 더 흥미롭게 배울 수 있었다.
책이 통틀어 말하고자 하는 것은 ‘사람에 초점을 맞추자’가 아닐까 싶다. 가령 음식점에서 주문한 음식이 늦게 나오는 경우 종업원이 고객에게 서브하기 직전에 늦어서 죄송하다고 먼저 사과를 한다면 고객이 항의하는 확률이 줄어들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